[국제경영]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Electrolux의 성장 배경
3.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4.인수합병 성공사례 [ZANUSSI] / [중이사]
5.Electrolux의 향후 성장방향
6.한국기업의 과제
- 본문내용
-
90년의 역사를 가진 스웨덴의 글로벌 가전기업
혁신적이며 실용적인 가전제품들의 디자인으로 유명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200여건의 인수합병을 통해 세계 1~2위의 시장점유율 차지
소비자 수요의동질화
운송의 어려움 감소
1980년대 이전백색가전산업 국가별 산업의 성격이 강한 산업
↓
1980년대 이후 백색가전산업 글로벌 산업으로 변모
산업의 변모를 일찍 깨닫고 해외인수합병에 가속화한 Electrolux
북유럽에 있는 작은 기업들을 인수. 규모 확대
점차적으로 남유럽∙중부유럽 기업들 인수합병
미국의 White사 인수. 미국에 생산∙판매 거점 마련
최근 아시아지역으로 진출 중
→ 글로벌 하게 변화하게 된 가전사업에 대해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전략으로 인수합병을 택함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흐름
인수합병 팀조직
→매각의사를 밝힐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연구
→이미 조사한 자료를 이용, 빠른 시일 내 인수협상
→기초조사를 마친 상태라 빠른 시일 내 가능한 인수 의사결정
→태스크 포스 조직, 빠른 시일 내 두 기업간 통합 도모
Electrolux는 인수 후에도 매우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인수된 기업의 중간관리층을 보호하는 정책을 주로 사용하며 인수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관리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가전기업
60년대 중반까지 Electrolux보다 두 배 이상 컸던 기업
80년대, 최고경영층의 비관련다각화전략 추구로 문어발식 확장
→ 주력사업분야인 가전산업분야 투자가 부족한 상황 초래
→ 경쟁력이 약화된 상황 초래
→ 미국과 일본의 기업들에 비해 도태되어가는 상황 초래
→ 계속된 적자
자사가 취약한 지역과 제품 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상호보완효과를 노림
남부유럽 시장 강화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Zanussi에 대한 기본정보 수집 및 인수조건 미리 검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