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Electrolux의 성장 배경

3.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4.인수합병 성공사례 [ZANUSSI] / [중이사]

5.Electrolux의 향후 성장방향

6.한국기업의 과제
본문내용
90년의 역사를 가진 스웨덴의 글로벌 가전기업

혁신적이며 실용적인 가전제품들의 디자인으로 유명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200여건의 인수합병을 통해 세계 1~2위의 시장점유율 차지

소비자 수요의동질화
운송의 어려움 감소

1980년대 이전백색가전산업 국가별 산업의 성격이 강한 산업


1980년대 이후 백색가전산업 글로벌 산업으로 변모

산업의 변모를 일찍 깨닫고 해외인수합병에 가속화한 Electrolux

북유럽에 있는 작은 기업들을 인수. 규모 확대
점차적으로 남유럽∙중부유럽 기업들 인수합병
미국의 White사 인수. 미국에 생산∙판매 거점 마련
최근 아시아지역으로 진출 중

→ 글로벌 하게 변화하게 된 가전사업에 대해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전략으로 인수합병을 택함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흐름

인수합병 팀조직
→매각의사를 밝힐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연구
→이미 조사한 자료를 이용, 빠른 시일 내 인수협상
→기초조사를 마친 상태라 빠른 시일 내 가능한 인수 의사결정
→태스크 포스 조직, 빠른 시일 내 두 기업간 통합 도모


Electrolux는 인수 후에도 매우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인수된 기업의 중간관리층을 보호하는 정책을 주로 사용하며 인수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관리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가전기업

60년대 중반까지 Electrolux보다 두 배 이상 컸던 기업

80년대, 최고경영층의 비관련다각화전략 추구로 문어발식 확장

→ 주력사업분야인 가전산업분야 투자가 부족한 상황 초래
→ 경쟁력이 약화된 상황 초래
→ 미국과 일본의 기업들에 비해 도태되어가는 상황 초래
→ 계속된 적자

자사가 취약한 지역과 제품 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상호보완효과를 노림

남부유럽 시장 강화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Zanussi에 대한 기본정보 수집 및 인수조건 미리 검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
  •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이것은 발표하기 전 올려놓은 대문PPT (굳이 발표대사 없음^^;;)Global Business Management제 9장 해외 인수 합병Presentation Global business Management지금부터 국제 경영학 M&A애 대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저는 발표를 맡게 된경영학과 00 학번 000입니다.listElectrolux 소개핵심역량M&A Zanussi 사례시사점최근 근황Global Business Management Global business Management우선 발표할 목록을 살펴보면 소개와 electrolux의 핵

  • [국제경영] Electrolux 일렉트로룩스 M&A
  • 인수합병을 하여 피인수기업이 가지고 있는 공장설비, 부동산, 종업원, 브랜드, 유통망 등을 단시간에 획득하여 인수 즉시 시장 진출이 가능해진다.Electrolux는 시장이 급속히 글로벌 화되고 경쟁기업의 진출로 단시간에 글로벌기업으로 변신할 필요가 있었고 40여 개국에서 200여건의 인수합병을 통해 이를 달성했다.2) 경영자원의 획득과 신규사업진출해외인수합병은 자신에게 부족한 경영자원의 취득을 가능하게 한다. 인수기업은 기술이나 원자재공

  • [글로벌경영] 해외인수합병
  • 글로벌경영해외인수합병환경분석(제1–4장)전략수립(제5장)전략실행(제6–9장)조정과 통제(제10–13장)010203040102030506 CONTENTS 전체적인 개요개념목적결과방법04조정과 통제07사례하나, 전체적인 개요 해외시장 진입방법 결정의 영향요인 기업 요인기업 자원국제 경험경영 방침(최고경영자의 의지)제품 요인서비스 요구수준제품차별화 정도제품유형부피중량현지국 요인시장요인거시환경요인(정치, 사회문화 지리

  • 해외인수합병에 대하여
  • 해외사업 운영7장. 해외직접투자8장.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9장. 해외인수합병10장. 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장. 글로벌 제품개발과마케팅 활동의 조정12장.생산/연구개발활동의세계적인 배치와 조정13장. 글로벌경영환경의재무적 회계적 통계평가와 통제환경수준기업수준기업부서수준4. 성공적 해외인수합병의 추진방법3. 해외인수합병의 성과2. 해외인수합병의 목적1. 해외인수합병이란?사례 – Electrolux의 해외인

  • [경영전략] Electrolux의 글로벌 경영 성공전략
  • Electrolux의 매출성과- Electrolux 는 2000년 현재 전세계에 9만 3천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백색가전업계 2위로 28%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 순매출액 및 운영수익 > < 순수익 및 배당금 > < Electrolux Group의 각 지역별 매출 비중>Ⅲ. Electrolux의 인수합병 분석 ▶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의 동기와 그 현황을 살펴보고 성공적으로 기업을 인수합병할 수 있었던 전략을 분석해보고자 한다.1. Electrolux의 M&A 목적1) 신속한 시장진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