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LG전자`휘센`의 국제경영전략분석- 휘센의 중국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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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4.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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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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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기업 선정이유와 발표방향
Ⅱ. 본론
1. LG전자 기업 분석
1)회사개요
2)연혁
3)비젼
4)성장전략
5)핵심역량
6)조직문화
2. 브랜드분석
1) 휘센이란
2) 휘센의 매출현황
3) 휘센의 특징
4) 휘센 주요제품 및 기능 소개
3. 휘센의 국제마케팅 ( 중국진출중심 )
1) 휘센의 세계에서의 위상
2) 휘센의 중국진출전략
①LGETA의 설립배경
②제품전략
③가격전략
④유통망확보
⑤홍보전략
Ⅲ. 결론
■ 참고자료 ■
■ 2조 역할분담 및 과제 수행 일정 ■
■ 프로젝트 후기 ■
- 본문내용
-
한국에서 LG라는 기업은 대기업의 이미지와 좋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가지고는 있지만, 1등 브랜드는 아니라는 것이 사실이다. 대부분의 다른 대기업들처럼 여러 가지 사업을 하고 있지만 도드라지게 드러나는 것은 그다지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LG전자의 “휘센”이라는 상품이 해외에서 4년 연속 1위를 하는 등 좋은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LG전자는 미국과 유럽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해 온 결과 지난해 4300만대 규모의 세계 에어컨 시장에서 휘센 800만대를 판매, 점유율 18.6%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지구촌에서 팔린 에어컨 5대 중 한 대는 LG전자 제품인 것이다. LG 휘센 에어컨은 지난 2000년 410만대 판매로 세계 1위에 오른 이래 2001년 490만대, 2002년 670만대, 지난해 800만대로 4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로 인해 휘센은 LG전자를 최고의 에어컨 생산기업으로 끌어올린 주인공이라는 평을 듣는다.ꡐ휘센ꡑ은 이제 LG전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써, 그 성능이나 디자인은 전 세계 명품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이러한 사실을 국내의 TV광고를 통해 좋은 홍보효과로 다시 이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글로벌화 시대에 맞추어 시장의 범위도 국제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국제경영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우리는 LG전자의 휘센 에어콘을 기업조사 주제로 선정하였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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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장로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기업 LG 전자
- 와나카 키요시씀, 정우식 옮김, 13억 중국 시장의 이해, 진리탐구.
- 한더치앙씀, 이재훈 옮김, 13억의 충돌, 이후.http://www.korea.org.cn
- http://www.hankyung.com
- http://join.com
- http://chinawatch.co.kr
- http://openchina21.com
- http://www.econopress.com
- http://my.netian.com/~anndy01
- http://www.lge.co.kr
- http://www.lge.com
- http://lge/com/about/about.sutml
- Special issue / 글로벌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 사례 ③ LG 에어컨 중국의, 중국인에 의한 중국인을 위한 브랜드
- http://www.advertising.co.k
- 이 외 LG전자와 휘센에 관련된 인터넷 참고자료
자료평가
- 목차는 그럴싸 했지만, 막상 파일을 열어보니 기대 이하였다.
제품 특징 소개에만 너무 치중한 나머지, 실제 중요한 진출 전략의
핵심이 빠져있다. - jongbi***
(2005.11.21 09: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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