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목 차
1.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비비고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2-1. 기업 소개
2-2. 연혁
2-3. 기업 현황
3. 진출국가 일반 개황
3-1. 유럽의 일반 개관
3-2. 경제 정책과 경제 현황
3-3. 양국간 경제협력 현황 및 전망
3-4. 유럽의 국가 경쟁력과 리스크
4. 유럽시장 진출 전략
4-1. 설문조사
4-2. SWOT
4-3. STP
4-4. 4P
4-5. 홍보 및 마케팅 전략
(1)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쿠킹클래스
(2) UCC & SNS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3)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전략
(4) 드라마 & 영화를 이용한 대중매체 브랜드 홍보
(5) 기타전략
5. 경쟁업체 비교
5-1. 한스코리아
5-2. 기타
6. 향후 전략
7. 결론
8. 출처
1.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
1.1 시장조사 목적과 비비고 선정이유
○ 현재 미국시장, 싱가포르, 중국, 런던등 많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글로벌 한식브랜드 비비고를 통해 향후 유럽진출방향에 대하여 런던을 1호점으로
시작한 유럽시장의 한식시장공략을 목표로 하고있다.
특히, 비비고의 경우 CJ기업을 통한 글로벌한식세계화 브랜드로써 국가브랜드이미지
상승과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가능하게 할수있다.
오늘날의 한식은 한국에서 한국인들만 즐기는 음식이 아니라 세계인이 함께 즐길수
있는 건강한 음식이다.
게다가 최근 한식이 세계의 식문화 트렌드에 적지않은 영향역을 끼칠것이라고
미국의 한 신문에서 보도한바 있으며 마케팅 그룹에서 발표한 세계트렌드에
‘한식’부분이 포함이 되어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한식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고
한식을 세계시장에 알리고자 노력중이므로 비비고를 통해 한식이 글로벌브랜드로
나아갈수 있도록 한식세계화가 필요하다.
비비고는 이에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해
2010년 만들어졌다.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한국 음식을 제공.
BIBIGO는 한국어 비비다와 포장해 간다는 의미의To-go의 합성으로 외국인도
쉽게 발음할 수 있는 한식 글로벌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있다.
때문에 비비고를 통하여 유럽시장에 진출하기 전 해외시장조사를 통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높은 수익성을 올릴수 있는 방법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2. 기업 개요.
2-1. 기업 소개
▶ CJ푸드빌
국내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을 지향하는 CJ푸드빌(주)은 Food와 Village의 합성어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의 단란한 식사공간을 통해 행복과 사랑을 나누듯이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레스토랑을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져있다.
이는 CJ푸드빌의 외식공간을 통해 고객님께 가족 이상의 감동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기도 하다.
CJ푸드빌은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Only One 정신으로 10여년 넘게 축적해온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했으며, 대표적인 토종브랜드 빕스, 뚜레쥬르를
비롯해 11개의 독자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은 앞으로도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브랜드를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브랜드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현재 뚜레쥬르
가 중국과 미국과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상태이며, 한식글로벌 프로젝트로 비비고
브랜드를 런칭하여 중국, 미국, 싱가폴과 같은 해외시장에 선보였다.
▶ 비비고
bibigo는 CJ의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해
2010년 만들어졌다. 세계 각지의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한국 음식을 제공한다.
bibigo는 한국어 비비다와 포장해 간다는 의미의To-go의 합성으로 외국인도 쉽게
발음할 수 있는 한식 글로벌 브랜드이다. 한국의 미를 재해석한 세련된 매장 분위기
에서 친구, 연인, 동료 그리고 가족과 함께 지친 일상을 새롭게 채워줄 건강하고 신선한
한식을 맛볼 수 있다
비비고는 Healthy&Fresh를 컨셉으로 한식 고유의 맛과 비빔밥의 전통을 살리면서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비빔밥에 4가지 밥과 6가지 토핑, 그리고 4가지 소스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메뉴도 샐러드에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나물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채소에 샐러드(Rice Salad)의 개념을 도입하였다. 또한 다양한
한식 일품요리 및 Tapas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격도 8-9달러 정도로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글로벌 브랜드이다.
▶ 비전 & 미션
2-2. 연혁
1994. 제일제당 외식 사업부 출범
스카이락 브랜드 론칭
1995. 스카이락 4호점 청담점 개점
1996. 스카이락 고객 100만명 돌파
2000. 제일제당(주)에서 분사, 푸드빌(주)로 독립출발
2003. 한국 외식 경영학외 선정 2003 최우수 외식 기업
2004. 뚜레쥬르 1,2호점 개점
2005. 뚜레쥬르, 시젠 중국 1호점(북경 오도구) 개점
2012. CJ푸드월드 2호점 포항점 오픈
빕스 한국 능률협회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3. 기업 현황
- 2010년 중국, 미국, 싱가포르를 필두로 2015년까지 북미, 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에 점포를 오픈 하기 위해 지금도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습니다. 비비고는
세계무대에 대한민국을 알리고 한식세계화를 통한 국가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하는
선두주자로서 커다란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비비고 영국진출활동, 현황
영국은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자국만의
음식 문화가 상대적으로 덜 발달되어 있어
외국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테스코를
비롯한 대형 유통매장이 잘 발달되어 있어
유럽 전체로 진출하기 위해 가장 먼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장 진출 현황.32(2) 진로소주 만리장성 공략.339) . 태평양의 해외공략33(1) 로리타 렘피카의 유럽 향수시장 개척.33

  • [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마르쉐’의 브랜드마케팅목 차1. 서론2. 외식시장의 이해 2.1 국내외식산업의 현황 2.2 외식산업의 구조분석2.3 경쟁자 분석2.4 SWOT분석2.5 소비자 니즈 분석2.5.1 자료의 수집 및 표본의 특성 2.5.2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이미지 만족도3. 브랜드 비전과 전략3.1 비전 및 경영이념3.2 브랜드 경영목표3.3 사업구조 재구축3.4 신규사업 진출전략4. 브랜드 경영시스템 설계4.1 브랜드 이미지 결정 및 관리4.1.1 브랜드

  • 음식관광마케팅
  •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제너시스측은 대표 브랜드인 BBQ를 오는 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점포를 구축하여 세계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1등 브랜드 및 1등 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보이고 있다.대기업 진출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국내 최대의 식품기업인 CJ그룹의 푸드빌(주)을 들 수 있다. CJ푸드빌(주)은 국내 외식시장 진출은 물론이고, 우리의 전통음식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모색하고 있다. 해외시장 공략을 위

  • [A+] CJ 푸드빌 비비고 레스토랑 - 브랜드전략,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경영전략 분석
  • cj.net2. CJ푸드빌 회사 개요기업소개- 비비고는 한국 고유 음식의 프렌차이즈 및 세계화를 이루고자 한다.- 비비고는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비비고는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칠천하고 한다브랜드 소개△ 출처,참고http://www.cjfoodville.co.kr/ Korean Healthy Fresh Kitchen BIBIGOo 로고 : ‘비빔밥’과 ‘비비다’의 한국어 어원과 ‘TO – GO’ 의 합성어o 특징 : 한식 세계화 목표로 외국인도 발음하기 쉽고 Casual하게 표현: Healthy &

  • CJ제일제당 마케팅전략
  • CJ Global Holdings Ltd.설립09 해찬들 합병10 베이커리BU 분사 (CJ푸드빌로 합병)11 한일약품 합병12 하선정 종합 식품 인수2007. 01 미국 식품제조법인 CJ Omnifood, Inc.(구 Piomeer Trading, Inc.)인수04 일본 LION社, 제약OTC부문 전략적 제휴09 CJ주식회사 기업 분할사업 회사 씨제이 제일제당 주식회사 출2008. 01 신규 육가공공장 건립수원공장 매각02 美 줄기세포기업에 250만불 투자04 유기농식품사업 본격 진출07 충북 오송에 cGMP 제약공장 착공사료BU 베트남 빈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