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비지니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e- learning 비지니스의 필요성
2. e-learning 비지니스의 범위
Ⅱ. 이론적 배경
1. e-learning 비지니스의 개념
2. e-learning 비지니스의 발전
Ⅲ. 한국의 e-learning 비지니스 동향
1. 법적 ·제도적 환경
2. 대표업체 동향
Ⅳ. 해외 e-learning 비지니스 동향
1. 미국 e-Learning 시장 동향
2. 대표업체 동향
Ⅴ.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1. 시장 전망 및 발전 방향
Ⅵ. 요약 및 결과
Ⅶ.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e- learning 비지니스의 필요성

Dot.com 기업의 위기가 회자되는 가운데서도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로 차세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론되며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사업인 e-Learning 이다 .

시스코(CISCO)의 존 체임버스 회장은 e-Learning 에 대해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차세대애플리케이션 (Application)이다 .라고 강조한 바 있다 . 어떤 이는 비행기가 운송시장을 바꿔놓았듯이 e-Learning 은 교육시장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 이러한 주장은 전혀 과장된 것이 아니다 . 미국 e-Learning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를 입증하고 있으며 ,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이러한 변화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

정보기술은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 이제 교육에도 디지털 혁명의 영향력이 반향을일으키고 있다 . e-Learning 으로 대변되는 교육의 변화는 교육환경의 기술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어 놓고 있다 . 과거와 같이 사람들을 교육으로 끌어들이는 대신에 e-Learning은 교육을 사람들에게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 언제 , 어디서나 , 누구에게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e-Learning 이다 .
참고문헌
it korea.net ,이비즈 그룹 e-learning 전략 참고.
e-비지니스 확산 국가 전략(eloiplus.com)
성공적인 e-learning 비지니스 전략, 유인출 지음, 서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learning(이러닝)] e-learning(이러닝)의 범위, 효과, 분류와 표준화 및 고부가가치화 전략 분석
  • e-learning(이러닝)의 범위, 효과, 분류와 표준화 및 고부가가치화 전략 분석Ⅰ. 서론Ⅱ. e-learning의 개념과 범위Ⅲ. e-learning의 효과Ⅳ. e-learning의 준비1. 학습자의 필요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2. 정확한 학습 정보를 시기와 공간에 맞게 공급3. 언제 어디서나 학습자가 원하면 학습 내용에 접근4. 실천 공유하는 공동체(커뮤니티) 조직Ⅴ. e-learning 사업의 분류Ⅵ. e-learning의 표준화Ⅶ. e-learning의 고부가가치화 전략Ⅷ. 결론Ⅰ. 서론인터넷과 컴퓨

  • [경제학](A학점 우수작)전자 상거래 사업계획서
  • e-learning solutionPSI 컨설팅교육/ 컨설팅/ 심리검사/ HRIS(주)국제경영컨설팅 그룹성공심리학 과정(주)미래교육컨설팅산업교육/ 컨설팅 (주)케이 컨설팅실제변화를 위한 프로그램 한국리더십센터산업교육/ 컨설팅(주)미래인재개발원조직개발 전문네오첼(주)e-learning contents & solution국제경영연구원(AMA Korea)산업교육/ 컨설팅미래여성연구원여성인력전문교육기관대기업 산하 인력개발원삼성, 현대, LG, POSCO 등각 대학 부설 여성관련 연구소연세

  • 핀란드 전자정부
  • 전략이 수립되었는데, 여기서는 핀란드를 새롭게 창조하는 것(Finlands renewal)을 목표로 글로벌 경제로의 진입, 실업 및 국가부채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개혁, 새로운 기술에 따른 변화 적응을 성공적으로 이끌고자 하였다. 2. 정보사회로 가는 핀란드(Finlands Way to the Information Society, 1996)이어 96년에는 재무부(Ministry of Finance)가 국가 정보화 전략을 발표, 고도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사회 실현, 정보 및 통신기술 구현의 세계적인 경쟁력 확

  • [졸업][MIS 경영정보] `포스코` 지식경영의 전개과정을 통해 살펴본 KM의 핵심성공요인
  • e-learning 새로운 지식트랜드로 부상- 시사저널 제759호회사 내 지식관리시스템(KMS)에 축적된 지식을 e러닝 시스템을 통해 직원 교육에 재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KMS는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개별적인 지식을 체계화해 공유하는 정보시스템을 지칭하며, e러닝은 강사와 학습자가 인터넷 상에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둘 다 지식을 창출하고 확산하는 시스템으로 기업 내 지식경영의 핵심요소라고 할 수 있다. KMS

  • LGT의 교육훈련 레포트
  • e-Learning(자율학습)2)사이버 사후과정 안내(1)회계/마케팅 기초(2)전략적 기획 기법-사후 행동 스타일:전략적 사고,Output지향, Fact지향-과제해결을 위한 분석도구:3C/FAW,Segmentation,Business System, 7S-과제해결을 위한 기법:Logic Tree, 정보수집/분석, 효과적 보고서 작성(3)성과창출을 위한 업무 기본 스킬(과정 개발 중)(1)사이버 아카데미 개요►e-Learning기업 교육의 메카: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최우수 인터넷 통신훈련기관►전문 e-Learning 사이트:쉽고 빠르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