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입사원교육의 의의
2.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목적
3.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중요성
4. 우리나라 교육훈련의 역사적 발전과정
5. 신입사원 교육 훈련 단계 및 내용
6. 우리나라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현황
7. 우리나라 기업 중 신입사원 교육 대표 사례
8. 위탁교육
9.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10. 우리나라 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신입사원의 교육이란 ?
- 입문교육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내에서
자주적 업무수행이 가능한 중견사원으로
성장할 때까지 실시하는 제 교육을 의미
- 신입사원들이 주어진 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지식과 기능을 향상시키고 직무태도를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
- 경영 기능의 중요한 요소로서 인정하고 의식적, 계획적,
의도적으로 기업의 체질에 맞는 방향으로 전개해 나가는 것
-입문교육은 그 자체로 종결되는 단발적 교육이 아닌
신입 사원의 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도와주는
출발 프로그램으로 인식
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목적
- 개인의 능력을 향상시켜 조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한 것
- 신입사원들의 지식이나 기능 또는 태도 향상을
통해 조직에서요구하는 특정한 업무의
수행도를 높이기 위하여 교육훈련을 실시함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종업원들이 자기 성장을 통하여
자신이 하고 잇는 일에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도록 하기 위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