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피자헛)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론입니다. 참고하세요.
- 목차
-
●목차
서론 – (소개) 피자헛을 선택한 동기
피자헛 디자인
피자헛 기업소개
모기업 Yum!
본론 – (상품전략) 한국에서의 피자헛
(접객 포인트) 홈서비스
핫 캠페인
(서비스) CHAMPS 프로그램
CER 프로그램
고객중심경영
그 외 활동들
(향후계획) 혁신적 피자개발
결론 - 느낀점
- 본문내용
-
1. 한국 피자헛
내가 선택한 동기?
현재 아르바이트로 외식업체 중 피자헛이라는 브랜드에서 일을 하고 있기도 하고 물론 다른 외식업체도 그렇겠지만 피자헛은 미국에서 생겨 한국에 오기까지 멋진 과정이 있었다는 교육을 받았었기에 좀 더 알고 싶었다.
기업소개 (소개)
“No, 1 Pizza Brand”
한국 피자헛은 현재 117여 개국에 36,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는 얌 브랜드(YUM Brands, Inc)의 한국 법인이다.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창립 이후 지금까지 27년 이상 꾸준하게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피자업계 1위 브랜드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오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2004년 1월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해 현재 31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7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설립일 1985년 2월 이태원 1호점
대표이사 이승일
소재지 서울 강남구 대치동 1000-2 서경빌딩
피자헛 모기업, 얌 브랜드(Yum! Brands, Inc.)
얌 브랜드(www.yum.com)는 1997년 펩시 그룹에서 업종 전문화를 지향하며 독립한 외식 사업부로, 피자헛, KFC, 타코벨 그리고 해외영업을 관리하는 트라이콘 레스토랑 인터내셔널(Tricon Restaurants International) 등 4개의 사업체를 두던 트라이콘 그룹과 2002년 5월 16일자로 요크셔 글로벌 레스토랑 (YGR, Yorkshire Global Restaurant) 산하의 롱 존 실버즈(Long John Silver’s)와 A&W 올 어메리칸 푸드 레스토랑(A&W All American Food Restaurants)이 합쳐지면서 더 강한 외식업체인 얌 브랜드(Yum! Brands, Inc.)로 탄생했다. 이러한 멀티브랜딩의 목적은 경영팀의 능력을 강화해 국제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고객들에게 더욱 폭넓은 메뉴 선택의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다. 얌 브랜드(Yum! Brands, Inc.)는 기존 브랜드의 확장과 함께 고객 중심의 경영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모든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문화적인 경험을 통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06년 말 현재 117여 개국에 36,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는 얌 브랜드(Yum! Brands, Inc.)는 미국 켄터키 주 루이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29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외식전문기업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