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론] 웰빙 프랜차이즈전략- 허브음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문제제기
-연구목적
-연구방법
Ⅱ.본론
1. 이론적고찰
(1)웰빙의 정의
(2)웰빙음식의 시대적요구
(3)허브음식의 정의와 종류
(4)프렌차이즈 조건과 전략
2.허브음식프렌차이즈 현황과 전략
(1)허브음식 레스토랑 현황
(2)허브음식 레스토랑의 문제점과 성공요인
(3)허브음식 R&D전략
(4)허브음식 프렌차이즈 성공전략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올해 가장 히트어 유행어를 뽑으라면 웰빙을 들 수 있겠다. 그만큼 최근에 가장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이 단어는 이제 잠깐의 유행이나 열풍을 지나 현대인의 새로운 문화적 코드가 되어버렸다. 웰빙의 키워드 잘 먹고 잘사는 것 우리의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겠다. 이 중 잘먹는 것 다시 말해 웰빙 음식의 시장성은 외식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맞물려 앞으로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겠다. 웰빙 음식은 기존 현대인의 식생활에 적잖은 영향을 가져왔다.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은 지금까지 주로 패스트푸드와 냉동식품과 같은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의 수요는 점차 줄어드는 대신에 가격은 좀 비싸지만 몸에좋은 유기농야채와 같은 이른바 웰빙 음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의 꽃 허브역시 웰빙 음식의 좋은 재료가 되고 있다. 허브는 예전부터 주목받던 꽃이지만 최근 들어 웰빙의 열풍을 타고 더욱 주목받는 꽃이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웰빙 음식을 맘 놓고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실질적인 수요나 잠재 고객수에 비해 부족한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웰빙 음식 그 중에서도 유용한 꽃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허브를 이용한 프랜차이즈 전략을 조사해 보았다..
연구방법은 일단 본론1에서는 웰빙과 웰빙 음식에 대한 시대적 요구 그리고 허브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프렌차이즈의 조건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본론2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허브 음식점들의 현황과 그 음식점들의 성공요인과 보완해야 할 점을 분석하여 저희만의 차별성 있는 R&D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
Ⅱ.본론
1.이론적 고찰
(1) 웰빙의 정의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행복, 안녕, 복지, 복리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건강한 인생을 살자는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이다. 요즘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하고 있다.
웰빙이란 일반적으로 전체국민소득수준이 선진국의 수준인 2만불 이상인 국가에서 발전되고 있는 산업인데 단순히 먹기 위해 살거나 아픈 곳을 치유하기 위해 사는 게 아니라 잘 먹고 잘 살자는 것을 넘어 평온과 안정을 추구하는 여유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강남의 부유층을 대상으로 스피룰리나, 콜라겐, 클로라렐과 같은 건강식품들이 유통이 되면서 시작되었다. 특히 알비씨샵(RBC shop)같은 곳은 미국의 로얄 바디케어사의 제품들을 모두 들여오며 이러한 웰빙
- 참고문헌
-
요리속 허브 "혀가 즐거워", 일간스포츠 [건강/생활] 2000.06.09 금요일자
김병국, 1998,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지정출판사
이광종, 1995, 프랜차이즈 시스템경영기법
이종영, 광명주, 1995, 마케팅조사론, 석정
유재은, 2000, 한국시장의 프랜차이즈전략
http://www.redpond.co.kr/herb/herb_use.php
http://herbmall.co.kr/
http://www.herbland.co.kr/Detail/HerbStory/HerbStory_001.htm
http://www.herb5.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