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론] 웰빙 프랜차이즈전략- 허브음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문제제기
-연구목적
-연구방법

Ⅱ.본론

1. 이론적고찰

(1)웰빙의 정의
(2)웰빙음식의 시대적요구
(3)허브음식의 정의와 종류
(4)프렌차이즈 조건과 전략

2.허브음식프렌차이즈 현황과 전략

(1)허브음식 레스토랑 현황
(2)허브음식 레스토랑의 문제점과 성공요인
(3)허브음식 R&D전략
(4)허브음식 프렌차이즈 성공전략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올해 가장 히트어 유행어를 뽑으라면 웰빙을 들 수 있겠다. 그만큼 최근에 가장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이 단어는 이제 잠깐의 유행이나 열풍을 지나 현대인의 새로운 문화적 코드가 되어버렸다. 웰빙의 키워드 잘 먹고 잘사는 것 우리의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겠다. 이 중 잘먹는 것 다시 말해 웰빙 음식의 시장성은 외식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맞물려 앞으로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겠다. 웰빙 음식은 기존 현대인의 식생활에 적잖은 영향을 가져왔다.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들은 지금까지 주로 패스트푸드와 냉동식품과 같은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의 수요는 점차 줄어드는 대신에 가격은 좀 비싸지만 몸에좋은 유기농야채와 같은 이른바 웰빙 음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마법의 꽃 허브역시 웰빙 음식의 좋은 재료가 되고 있다. 허브는 예전부터 주목받던 꽃이지만 최근 들어 웰빙의 열풍을 타고 더욱 주목받는 꽃이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웰빙 음식을 맘 놓고 즐길 수 있는 장소는 실질적인 수요나 잠재 고객수에 비해 부족한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웰빙 음식 그 중에서도 유용한 꽃으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허브를 이용한 프랜차이즈 전략을 조사해 보았다..
연구방법은 일단 본론1에서는 웰빙과 웰빙 음식에 대한 시대적 요구 그리고 허브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프렌차이즈의 조건과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본론2에서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허브 음식점들의 현황과 그 음식점들의 성공요인과 보완해야 할 점을 분석하여 저희만의 차별성 있는 R&D전략을 세우고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방법을 준비하였습니다.

Ⅱ.본론

1.이론적 고찰

(1) 웰빙의 정의
2004년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웰빙이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행복, 안녕, 복지, 복리라는 뜻으로 말 그대로 건강한 인생을 살자는 삶의 질을 강조하는 용어이다. 요즘은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에서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하고 있다.
웰빙이란 일반적으로 전체국민소득수준이 선진국의 수준인 2만불 이상인 국가에서 발전되고 있는 산업인데 단순히 먹기 위해 살거나 아픈 곳을 치유하기 위해 사는 게 아니라 잘 먹고 잘 살자는 것을 넘어 평온과 안정을 추구하는 여유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강남의 부유층을 대상으로 스피룰리나, 콜라겐, 클로라렐과 같은 건강식품들이 유통이 되면서 시작되었다. 특히 알비씨샵(RBC shop)같은 곳은 미국의 로얄 바디케어사의 제품들을 모두 들여오며 이러한 웰빙
참고문헌
요리속 허브 "혀가 즐거워", 일간스포츠 [건강/생활] 2000.06.09 금요일자
김병국, 1998, 프랜차이즈 창업컨설팅, 지정출판사
이광종, 1995, 프랜차이즈 시스템경영기법
이종영, 광명주, 1995, 마케팅조사론, 석정
유재은, 2000, 한국시장의 프랜차이즈전략
http://www.redpond.co.kr/herb/herb_use.php
http://herbmall.co.kr/
http://www.herbland.co.kr/Detail/HerbStory/HerbStory_001.htm
http://www.herb5.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전략(1)시장세분화-이용목적1) 휴식을 얻고자 하는 고객단순히 휴식을 즐기거나 시간을 때우러 오는 고객. 이들은 차를 마시며 독서를 하거나 아니면 음악을 듣는다. 이런 고객들은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2) 식사를 하기 위해 오는 고객이 고객들에게는 카페도 하나의 음식점으로 인식. 이들은 식사를 하면서 휴식을 즐기기 위해 찾는 고객. 이런 고객들에게는 음식의 맛은 물론 가격도 중요.3) 연인간의 데이트 코스로 이용하는 고객이들에게는

  • [서비스경영] 아웃백 서비스 마케팅전략
  • OUTBACK STEAKHOUSE목 차Ⅰ. 서론1. 오늘날의 외식산업 Ⅱ. 본론1. 아웃백의 개요 2. 아웃백의 현재 3. 아웃백 서비스 마케팅 4. 아웃백 서비스 전략분석 5. 타 외식업체와의 비교 Ⅲ. 결론1. 아웃백의 성공요인 2.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문제점과 발전 과제 및 전망 Ⅳ. 참고문헌Ⅰ. 서론1. 오늘날의 외식산업 외식산업이란, 음식업을 말한다. 음식점은 「생산=조리」와 「판매」가 일체화되어 있으며 노동집약적인 체질을 갖는다. 음식시장이 여가시간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산업이 소규모의 영세 상인들이 주를 이뤘으나 점차 프랜차이즈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중국외식산업의 매출액은 16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조 위안을 돌파한 1조345억 위안을 기록했다. 올해 1인당 연간소비액은 지난해 915위안에서 1500위안으로 증가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어 오는 2010년에는 전체 외식시장이 2조 위안을 무단히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3) 중국에서 한국음식의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경영론 스타벅스의 직원교육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1004rp&logNo=10017895933- http://polinews.co.kr/viewnews.html?PageKey=0401&num=147413- 매일 일보 광고미학 (16)스타벅스의 77가지 감성 마케팅 2010년 11월 04일- 와우 한국경제 커피 프랜차이즈도 `등골 브레이커`점주들 뿔났다 2012-02-16 19:36- 아시아 경제 또 카페베네? 일각에선 바퀴베네 2011.11.25 15:21-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카페베네 덩치 커지는데 체력은 떨어져직상장 성공할까?2012-04-12 08:52 - 오마이뉴

  • [관광사업론] 외식사업에 대해서
  • 외식시장 동향2. 외식행태분석3. 외식업체현황제4장. 외식사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결론서론근래까지 밥장사, 물장사로 불리우던 외식업이 최근에는 외식산업이란 거창한 타이틀로 불리고 있다. 외식산업이란, 외식을 할 때 식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의 총칭이며 대자본의 진출을 계기로 이 명칭이 생겨났다. 즉, 외식이란 가정이 아닌 곳에서 식사하는 일을 말하는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이지만 요즘은 가정에서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