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민들레영토가 걸어온 길
(1) 민들레영토 소개 / 선정이유
2. 민들레영토 설문조사
(1) 설문조사 / 결과분석

Ⅱ. 본론
1. 시장 및 환경분석
(1) 커피/외식 시장 분석
(2) 수요분석
(3) 사회 문화적 환경
2. 민들레 영토 SWOT분석
(1) Stren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민들레영토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민들레영토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정리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 론
1.민들레영토가 걸어온 길

①민들레영토란 무엇인가?
-민들레영토는 1994년 4월 신촌의 한 모퉁이에서 10평짜리 카페로 처음 시작되어 서울 지역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②이름의 유래
-카페이름은 민들레 홀씨가 240KM를 날아간다는 데서 착안,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KM라 하여 기독교 문화를 전파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③민들레영토의 입점
-1994년 4월 10평 남짓한 양장점 부지에 신촌 본점을 설립
1997년 9월 고대 민들레 영토 오픈
1998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오픈
1998년 1월 양평 민토수양관 오픈
1999년 12월 대학로 민들레영토 별관 ‘공간을 채우는 사랑’ 오픈
2001년 6월 명동에 주식회사 민들레영토 설립, 명동점 오픈
2001년 8월 신촌 본점 근처의 신촌 신관 민들레영토 오픈
2001년 11월 경희대 민들레영토 오픈
이후 분당, 구의,분당,그신대, 마산, 제주, 최근의 종로 2가점 등 활발한 오픈.

④민들레영토의 현재
-오늘날 민들레영토는 고대 앞, 대학로, 명동, 신촌 등에 자리잡고 있으며,10평으로 출발한 카페는 7년만에 수천 평에 이르는 규모가 되었고 그 후로도 선전을 하고 있다. 하지만 민들레영토가 빛나는 것은 그 규모가 아니라 내용일 것이다. TGI프라이데이, 베니건스, 스타벅스 등 다국적 외식업체 등이 물밀듯이 몰려오고 있는 가운데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지난해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⑤민들레영토 선정 이유
-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민들레 영토를 안다고는 할 수 없다. 또 그것이 사실이다.하지만 우리 조원을 비롯한 적어도 서울 시내의 대학생의 대다수는 민들레 영토를 알 것이다. 아니 가보지는 않았더라도 이름만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것이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면 STP의 성공이 아닐까 하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료의 부족이나 배경지식의 부족을 감수하더라도, 우리주변의 것에 배우고 배워야할 것들을 우리 조 스스로 적용해 보고 활용해 보기 위해서 민들레영토를 선정하였다.

2.민들레 영토 설문조사

▷ 민들레 영토에 대한 조사방법
민들레 영토의 시장에서의 위치와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 민들레 영토의 주고객층인 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과 함께 현재 민들레 영토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 및 인터넷
참고문헌
●Web Site
http://www.minto.co.kr
http://w1.hompy.com/rubyice/minto.html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004/01.html
http://www.kehcnews.co.kr/news/2001/340/340401.htm
●서적
마케팅원리(박찬수 저)
마케팅이해(최낙환, 송윤식, 박만석 저)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 (지승룡 저)
●신문기사
세상 곳곳 문화의 홀씨 뿌리고 싶어. 한국일보(2001.11.28)
ꡒ난 공부하러 카페간다?ꡓ - ꡐ스터디카페ꡑ 부쩍 늘어 동아일보(2001.6.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민들레영토’ 부산진출전략
  • ■ 마케팅조사론 조별과제 ■‘민들레 영토’ 부산 상륙 작전⎘ 개 요 ⎘1. 민들레 영토 소개 2. 민들레 영토의 성장과정 및 특징3. 조사 과정 (1)조사 목적 설정 (2)2차 자료 및 인터뷰 조사 (입지, 수익성 조사)(3) 설문 조사 통계 및 분석 (소비자 조사)4. 1,2차 자료를 바탕으로 한 입점 전략 & 마케팅 전략(1) Segment & Targeting(2) Positioning(3) 4P (세부 전략)5. 결론 - 입점 후 성공 가능성1. 민들레 영토 소개 및 선정동기 현재 수도권 지역 대학생들이 꼽

  • [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사례>몇 달간의 영화 싱글즈 촬영이 끝나고 7월 11일 드디어 영화 싱글즈가 개봉을 했다. 설레는 맘으로 개봉날 영화관을 찾은 나는 예상외로 객석을 모두 메운 관객들의 호응에 놀라기도 했지만 내심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개봉 첫주 예매 점유률 1위 너무 기뻤다. 그 누가 말했던가 열심히 일했던 자, 떠나라고 싱글즈의 선전을 뒤로 하고 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클럽메드 발리로 여름 휴가를 떠나기로 결심했다.클럽메드 발리를 굳이 나의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경영전략]감성마케팅 분석(감성이라는 코드를 읽어라)
  • 마케팅 사례가 되고 있다하지만 감성 마케팅이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만능 해결사는 아니다. 좋은 마케팅 기법이라고 하더라도 단점이 있기 마련이다. 성향을 고려하지 않는 감성 마케팅 기법 도입은 비용만 늘려 기업을 어렴움에 처하게 할 수도 있다. 먼저 품질과 기능으로 승부할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을 개발한 후 이 기법을 도입하는 것이 기업경영의 정도(正途)다.1.감성 마케팅의 특징첫째, 감성 마케팅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럼 본격적으로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CONTENTS감성마케팅이란?등장배경종류성공사례 분석결론참고문헌Q / A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네 오늘의 발표 순서입니다.먼저 감성마케팅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등장배경과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그리고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고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한 후 발표를 마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