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경영] 민들레영토의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 주제의 선정동기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소개
(1) 민들레 영토 개요
(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
(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
2. 시장분석
(1) 산업 구조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 환경 분석
3. 내부환경분석
(1) SWOT분석
(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
4.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
(1) 감성 마케팅
(2) 오감 마케팅
(3) 고객 지향적 마케팅
Ⅲ. 결론
□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 주제의 선정동기
○ 주 제 : 민들레영토의 성공적 마케팅 사례 분석
○ 주제 선정배경
- 기찻길 옆의 10평짜리 작은 공간을 시작으로 해서 현재 전국에 24개의 지점을 갖추고 새로운 대중문화공간으로서 확고하게 자리 잡고 있다. 대구동성로에도 지난 2004년 6월민들레영토 대구 동성로점을 열면서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또한 발길을 끄는 모습을 관찰하고 이러한 민들레 영토의 운영모습을 창조적 경영측면에서 재조명함으로써 민들레 영토의 성공적인 모습을 살펴보며 많은 카페들속에서 자기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노하우를 알아보고자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소개
(1) 민들레 영토 개요
□ 민들레영토란 무엇인가?
- 민들레 영토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도시인들을 위해 ‘어머니의 사랑’을 함께 느끼며 다양한 생활문화를 나누는 생활문화 공동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왜 ‘민들레 영토’인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민들레 영토에서는 기존의 커피숍이나 찻집에서와는 차별적으로 차값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세미나실, 영상 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 참고문헌
-
1. 장흥섭 ․ 김재진 ․ 이수형 ․ 이상환 『마케팅』경북대학교 출판부, 2005
2. 김영한 ․ 지승룡, 『들레 영토의 희망스토리』랜덤하우스중앙, 2005
3. 지승룡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골든북, 2001
4.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형설 출판사, 2003
5.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www.minto.co.kr
6.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7. LG경제연구소 www.lgeri.co.kr
8. 조선일보 www.chosun.com
9. 중앙일보 www.join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