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감성마케팅에 대한 내용과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민들레영토를 분석한 자료 입니다.
A+ 발표자료입니다.
- 목차
-
1. 감성마케팅이란?
2. 등장배경
3. 종류
① 감각마케팅
② 문화마케팅
③ 감동마케팅
4. 성공사례 분석 : 민들레영토
① 감각마케팅
② 문화마케팅
③ 내부감성마케팅
5. 결론
6. 참고문헌
7. Q / A
- 본문내용
-
감성마케팅이란?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
감성마케팅의 종류
기업이 문화를 광고, 판촉 수단으로 활용 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문화 이미지를 담아내는 활동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는마케팅
소비자에게 독특한 경험, 재미, 감동을 주어
우호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브랜드를 차별화 하는방법
1. 감각마케팅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여 마케팅 효과를 높이려는 방법
‘눈은 돌출된 두뇌, ‘감성의 모태’ ‘감각전이’ 현상
두뇌 자극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타 감각보다 더 강력한 반응
신체적 접촉을 통해 총체적 경험을 자극
미각이라는 일차원적 감각을 시간과 공간속에 접목
- 참고문헌
-
감각 마케팅 : 댄 힐 지음 / 이정명 옮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지음
이마트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지음
민들레 영토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음
KTF 홈페이지 : http://www.KTF.com
한국경제 신문 : http://economy.hankooki.com
LG경제경제연구원 : http://www.lgeri.com
KT&G : http://www.ktng.com
삼성경제연수소 : http://www.seri.org
민들레 영토 : http://www.mint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