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민들레영토가 걸어온 길
(1) 민들레영토 소개 / 선정이유
2. 민들레영토 설문조사
(1) 설문조사 / 결과분석
Ⅱ. 본론
1. 시장 및 환경분석
(1) 커피/외식 시장 분석
(2) 수요분석
(3) 사회 문화적 환경
2. 민들레 영토 SWOT분석
(1) Stren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민들레영토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민들레영토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정리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 론
1.시장 및 환경분석
㈀커피시장의 분석
80년대 초반까지 다방을 중심으로 커피문화가 성행했으며, 80년 중반부터는 커피전문점을 중점으로 차 공간이 늘어나
젊은층을 중심으로 상당히 호응을 얻어갔지만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90년대 후반부터는 외국계 테이크-아웃 업체들이
등장하여, 지금까지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것과 차별화 된 찻집의 공간이 대두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다.
㈁외식시장의 분석
우리 나라의 국민소득이 1만불을 넘어선 지난 시점부터 국내 외식시장의 규모는 한 해 20조원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이
되었으며, 매년 20%를 웃도는 빠른 성장을 계속하고 있고 여기에 참여하려는 국내 대기업들과 호텔 외식부,
외국의 다국적 기업들, 독립 경영자들 등으로 인하여 국내 외식시장은 적자생존의 경쟁시장으로 변하였다.
이것은 결국 외식기업의 경영자나 마케터들이 새로워지고 다양해지며 급변하는 고객들의 변화를 알아내고 그것을 즉시
의사결정에 활용하여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이 바로 사업의 성패와도 직결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도 볼 수 있다..
㈂수요분석
민들레영토의 주고객은 대학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들은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점, 카페 등과 같이 단순히 차와
약간의 음식을 제공하는 것과 장소를 제공하는 것에서 탈피, 간단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고 또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복합적인 공간이 원했고, 민들레 영토는 이에 발맞춰 종합적인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그들은 특별하고
독특한 자신들을 향하고 있는 문화적 요소를 갈구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아욬
  • odongdd***
    (2006.05.31 20:31:2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민들레영토’ 부산진출전략
  • ■ 마케팅조사론 조별과제 ■‘민들레 영토’ 부산 상륙 작전⎘ 개 요 ⎘1. 민들레 영토 소개 2. 민들레 영토의 성장과정 및 특징3. 조사 과정 (1)조사 목적 설정 (2)2차 자료 및 인터뷰 조사 (입지, 수익성 조사)(3) 설문 조사 통계 및 분석 (소비자 조사)4. 1,2차 자료를 바탕으로 한 입점 전략 & 마케팅 전략(1) Segment & Targeting(2) Positioning(3) 4P (세부 전략)5. 결론 - 입점 후 성공 가능성1. 민들레 영토 소개 및 선정동기 현재 수도권 지역 대학생들이 꼽

  • [관광서비스론]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사례>몇 달간의 영화 싱글즈 촬영이 끝나고 7월 11일 드디어 영화 싱글즈가 개봉을 했다. 설레는 맘으로 개봉날 영화관을 찾은 나는 예상외로 객석을 모두 메운 관객들의 호응에 놀라기도 했지만 내심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개봉 첫주 예매 점유률 1위 너무 기뻤다. 그 누가 말했던가 열심히 일했던 자, 떠나라고 싱글즈의 선전을 뒤로 하고 나는 가벼운 마음으로 클럽메드 발리로 여름 휴가를 떠나기로 결심했다.클럽메드 발리를 굳이 나의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경영전략]감성마케팅 분석(감성이라는 코드를 읽어라)
  • 마케팅 사례가 되고 있다하지만 감성 마케팅이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만능 해결사는 아니다. 좋은 마케팅 기법이라고 하더라도 단점이 있기 마련이다. 성향을 고려하지 않는 감성 마케팅 기법 도입은 비용만 늘려 기업을 어렴움에 처하게 할 수도 있다. 먼저 품질과 기능으로 승부할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을 개발한 후 이 기법을 도입하는 것이 기업경영의 정도(正途)다.1.감성 마케팅의 특징첫째, 감성 마케팅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럼 본격적으로 감성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CONTENTS감성마케팅이란?등장배경종류성공사례 분석결론참고문헌Q / A마스터 제목 스타일 편집네 오늘의 발표 순서입니다.먼저 감성마케팅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등장배경과 종류를 살펴보겠습니다.그리고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었는지 분석하고마지막으로 결론을 도출한 후 발표를 마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