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영토 토즈 경영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민들레 영토 & 토즈 -
Contents
선정 이유
민들레 영토
1. 경영 철학
2. 비전
3. 프랜차이즈 현황
4. 주 타깃 층
5. 차별화 전략
6. 메뉴 분석
7. SWOT분석
8. 결론
토즈
1. 토즈 소개
2. 토즈 프로그램
3. 이용방법
5. 이용가격
6. 주요 주최사 & 후원사
7. 토즈의 경쟁력 & 생존전략
8. 토즈의 전망 과 결론
(첨부)
1.문화 감성 마케팅
2.민토 스토리 (지승룡 사장)
선정이유
조용하고 밝은 분위기에서 차를 마시며 영화감상, 토론, 세미나, 공부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카페가 늘고 있다. 기존에 있던 차를 마시며 시간을 보내는 휴식을 위한 개념의 카페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의 카페는 차를 마시거나 만남의 장으로서의 역할만을 해왔기 때문에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만한 마땅한 장소가 없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의 보급화로 많은 커뮤니티들이 생겨났으며 그 모임들이 오프라인에서의 만남 또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여서 다수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의 필요성이 더욱 더 증대되었다. 이에 따라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복합기능을 갖춘 까페가 생겨나고 있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이며 기업형으로 성장하고 있는 민들레 영토는 민토라는 애칭으로 학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1호 신촌점을 시작으로 13개 지점을 내었으며 올해 3개 지점이 추가오픈 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프린스톤 스퀘어, 토즈 등은 후발주자로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볼 때 스터디 까페의 시장은 후기 성장기라고 파악할 수 있다. 스터디 까페라는 분야가 성공적으로 수용되어 그 수요가 확산되고 있으며, 제품시장을 창조했다고 할 수 있는 민들레 영토의 경우 여러 개의 지점을 내어 매출 성장률이 높을 뿐 아니라 이익이 증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며 진입은 제품시장의 크기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서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문화와 공간을 판매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 기능 카페인 민들레 영토와 토즈를 조사하여 국내의 시장에서이들의 입지와 차별화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민들레 영토
1.경영철학
민토의 경영철학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서비스하는 마더마케팅의 5C 전략으로 요약될 수 있다. 첫 번째는 신념(Concept)이다. 가장 안 좋을 때가 가장 좋을 때이다. 상황은 변하지 않는다. 다만 그 상황을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다.
두 번째는 문화(Culture)이다. 고객을 위한 무대를 만드는 것이다. 음료와 음식을 서비스하는 곳이라도 사람들의 오감(시각, 촉각, 미각, 후각, 청각)을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
세 번째로는 고객(Customer)이다. 항상 고객이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자신을 낮추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고객이 미안해할 때까지 서비스하는 정신이다. 이같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면 이익이 돌아온다는 이치이다.
네 번째는 친절(Courtesy)이다. 먼저 직원에게 서비스함으로써 민토 도우미들이 고객들에게 늘 친절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21세기의 주요 소비계층인 디지털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활성화하여 새로운 커뮤니티(Community)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
2.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전략과 새로운 전략수립
  • 민들레 영토를 시작하였고 10평의 작은 공간에서부터 시작하여 10년 만에 매장의 400배 이상을 확장하게 되었다. 민들레 홀씨가 240㎞를 날아간다는 데서 착한하여 정보화와 물질주의 시대에서 소외되기 쉬운 인간정신을 민들레 홀씨만큼 멀리 멀리 확산시키자는 뜻에서 이름 지었고 이와 더불어 이스라엘 민족이 가난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라 하여 기독교 문화도 전파한다는 뜻에서도 지어졌다. < 민들레 영토의 상징>(3) 경영방침 1) 어머니(m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경영 철학. 음료와 음식을 서비스 하는 곳이라도 사람들의 오감(시각, 촉각, 미각, 후각, 청각)을 모두 만족시켜야 한다.- 고객은 주인공이다(고객, Customer): 항상 고객이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 자신을 낮추어야한다는 마음으로 고객이 미안해할 때까지 서비스. 이같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면 이익이 돌아온다.- 먼저 직원에게 서비스하라(친절, Courtesy): 늘 친절한 민들레영토 도우미들. 민들레영토의 사원교육과정을

  • [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민들레 영토의 따뜻한 이미지 상실 우려.- 스타벅스라는 거대한 경쟁기업과 중소 커피 전문점, 음식점 등 많은 대체재 존재.-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비슷한 개념의 경쟁자 출현 시 위협.- 해외 진출 경험이 없어, 한꺼번에 2개의 해외 지점 설치에 대한 위험성.(상이하게 다른 문화- 미국과 중국)- 메뉴가 전문화되어 있지 못함. 그리고 해외 진출 시 기존 메뉴로 성공 여부4. 민들레 영토 고객 만족 경영(1) 리더십과 경영정책1) 민

  • [마케팅사례] 민들레영토분석
  • 마케팅원론 기업사례분석- 민들레 영토를 중심으로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 [유통관리] 민들레영토 점포분석
  • 민들레영토구분정 리 : 가능성의 측면에서 비교대상 선정강점에서 볼 수 있듯 민토는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이 주무기, 반면 스타벅스는 유럽문화에 대한 감성적 마음이 주무기. 또한 민토는 공간제공을 함으로써 반 테이크아웃보다 고객의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음.5. 운 영 전 략20050448 송혁인▪ 유동인구가 많은 대학가나 중심가에 위치(유흥문화가 많은 지역 문화공간의 변화유도) 또는 문화가 부족한 곳▪ 본사에서 제공되는 식재료로 메뉴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