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산업(뷰티산업)의 환경 - 서비스산업의 외부환경 및 내부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미용산업(서비스산업)의 환경

Ⅰ. 외부환경

1. 고객분석
2. 경쟁기업분석
3. 일반환경분석
4. 상권분석

Ⅱ. 내부환경

1. 과거실적 평가
2. 현재의 전략분석
3. 재료원가의 분석
4. 조직, 인력의 평가
5. 기술력의 평가
본문내용
용산업(서비스산업)의 환경

뷰티산업에 종사하거나 하려고 하는 CEO(chief executive officer) 또는 예비창업자들은 단순기능에 그치는 기술적 문제에만 비중을 두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막상 뷰티살롱을 창업하고 경영을 진행하는 과정 중에는 기술적인 문제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 그리고 대부분의 미용산업에서는 대 고객서비스에 관한 꾸준한 연구가 진행되는 실정이지만 이런 과정을 이론적인 서비스로만 인식하는 예도 있을 수 있다.
서비스의 전략은 시장구조의 환경과 미용기업의 능력을 서로 적절히 결합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용기업의 외부환경과 내부능력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서비스 전략 수립절차


1. 외부환경

위의 표에서 나타나 있듯이 수많은 외부환경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과 경쟁위치에 있는 미용기업이다. 그 중에서도 고객은 전략수립의 출발점이 되며, 고객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어느 기업이든 원동력이며, 구심점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론 고성장 고부가가치 산업 피부미용시장 피부미용 레이저 시장 루트로닉의 핵심역량 루트로닉의 수출국가 의료기기 시장 특성 완전 경쟁 시장
  • 미용 관심의 증대> 글로벌기업 시장선점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 높아지는 글로벌기업들의 의료시장 진출> 중국, 인도등 신흥강국의 거센 추격> 신국제규격(IEC60601-3rd) 적용(고도의 규제산업)루트로닉(LUTRONIC)SWOT 분석 - 대응전략루트로닉(LUTRONIC)강점약점기회SO 전략WO전략지속적인 발전과 정부의 지원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사업 다변화위협ST전략WT전략글로벌 기업에 대하여 품질 및 서비스 차별화전략적 제휴-유연한 조직 구축,인

  • 고성장 고부가가치 산업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 루트로닉의 핵심역량 루트로닉의 수출국가 해외 전략사례 의료기기 시장 특성 시장 확대 전략
  • 미용 관심의 증대> 글로벌기업 시장선점에 의한 높은 진입장벽> 높아지는 글로벌기업들의 의료시장 진출> 중국, 인도등 신흥강국의 거센 추격> 신국제규격(IEC60601-3rd) 적용(고도의 규제산업)루트로닉(LUTRONIC)SWOT 분석 - 대응전략루트로닉(LUTRONIC)강점약점기회SO 전략WO전략지속적인 발전과 정부의 지원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사업 다변화위협ST전략WT전략글로벌 기업에 대하여 품질 및 서비스 차별화전략적 제휴-유연한 조직 구축,인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및 대표자 명칭: LG생활건강 설립일:2001년 4월 2일 상장일:2001년 4월 25일대표이사: 차석용 종업원 수: 2,893 주채권은행: 우리트윈타워보통주: 1561만주 우선주: 209만주 공시지가: 1331억(266%)나.연혁2006. 2. 향전문연구소 센베리 퍼퓸하우스 개소2006. 3. 후 스파팰리스 오픈2007. 7. 후 한방 피부과학연구소 설립2007. 7. L-스킨케어 개발, 국내최초 피부미용 분야 신성분 승인2007. 10. 코카콜라보틀링 인수 2007. 11. 친환경 생활용품 ‘빌려쓰는 지구 출시2008.

  • [인터넷비즈니스전략] 화장품쇼핑몰산업분석 및 체리야닷컴 Cherrya.com의 E-biz전략
  • 내부 경쟁자 분석웹사이트 분석사이트인 랭키닷컴에 의하면 체리야가 여인닷컴에 이어 업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음Lord of MIS Project #2Management Information System1. 기업 외부 환경 분석 (five-force model analysis)프로젝트개요산업분석환경분석웹사이트분석E-biz전략및 결론산업내부 경쟁자 분석 (앞장에 이어 계속)※ 여인닷컴경영방침- 화장품쇼핑몰 시장의 1위 기업으로서 단순히 화장품뿐만 아니라 여성의 미와 관련된 상품군 및 서비스

  • 이니스프리 innisfre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 외부환경분석1.거시환경 분석1)경제환경 :①국내 총 생산 및 경제 성장률대한민국의 국내총생산 및 경제성장률을 보여주는 지표다. 2008년 미국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세계경제 위축과 함께 대한민국 GDP와 경제성장률은 급격히 위축되었다. 다시 회복되는 듯 했으나 2010년 이후로 다시 하락세를 걷고 있다. 이러한 경기침체시기에는 저가 화장품 시장이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②화장품에 대한 1인당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