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산업(뷰티산업)의 환경 - 서비스산업의 외부환경 및 내부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미용산업(서비스산업)의 환경
Ⅰ. 외부환경
1. 고객분석
2. 경쟁기업분석
3. 일반환경분석
4. 상권분석
Ⅱ. 내부환경
1. 과거실적 평가
2. 현재의 전략분석
3. 재료원가의 분석
4. 조직, 인력의 평가
5. 기술력의 평가
- 본문내용
-
용산업(서비스산업)의 환경
뷰티산업에 종사하거나 하려고 하는 CEO(chief executive officer) 또는 예비창업자들은 단순기능에 그치는 기술적 문제에만 비중을 두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막상 뷰티살롱을 창업하고 경영을 진행하는 과정 중에는 기술적인 문제보다 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 그리고 대부분의 미용산업에서는 대 고객서비스에 관한 꾸준한 연구가 진행되는 실정이지만 이런 과정을 이론적인 서비스로만 인식하는 예도 있을 수 있다.
서비스의 전략은 시장구조의 환경과 미용기업의 능력을 서로 적절히 결합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용기업의 외부환경과 내부능력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서비스 전략 수립절차
1. 외부환경
위의 표에서 나타나 있듯이 수많은 외부환경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과 경쟁위치에 있는 미용기업이다. 그 중에서도 고객은 전략수립의 출발점이 되며, 고객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어느 기업이든 원동력이며, 구심점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