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도시관광자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도시 관광 자원
2. 도시 장소 마케팅
3. 도시 공원
본 론
1. 도시 관광
-약령시
2. 의료 관광
- 대구 메디 시티
3. 도시 공원
-달성 공원
결 론
- 본문내용
-
정치의 중심지인 도읍 + 상업의 중심지인 시장의 역할
일반적으로 인구밀도가 높음
산업구성이나 행정, 생활양식, 도시적인 시설 등의
부분에서 농촌과 구분됨
2차와 3차 산업인구로 구성
도시 관광요인
- 내부요인
시각성 - 경관 및 이미지
매력성 - 자원 및 시설
상품성 - 활동 프로그램
편의성 - 관광 수용태세
- 외부요인
도시 관광객, 관광 산업체(산업 및 서비스), 관광정책 및 행정 등
단순히 기존 장소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장소를 만들어 가면서
가치 있는 상품으로서의 지역을 판매하는 것
(Kearns & Philo, 1993: 2~3)
환경이 악화된 도시들의 이미지 재구축
경제활성화 및 기존 도시의 부정적 이미지 탈피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도입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