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전략] 화장품쇼핑몰산업분석 및 체리야닷컴 Cherrya.com의 E-biz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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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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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개요
1.회사소개
2.회사선정이유
산업분석
1.화장품산업현황
환경분석
1.외부환경분석
(5 factor analysis)
2.내부환경분석
(SWOT analysis)
웹사이트분석
1.고객만족을 위한 웹사이트 분석 항목
2. 체리야닷컴 분석
3. 경쟁사분석
1) 플러스1000
2) 여인닷컴
E-biz전략 및 결론
1.체리야닷컴의 E-biz전략
- 본문내용
-
1. 회사 선정 이유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세계시장에 비추어 결코 작다고
할 수 없는 규모이고 이에 따라 외국의 유명 화장품
회사가 국내에 들어온 것이 이미 오래전의 일이다.
인터넷산업의 확대와 더불어 화장품 가격의 거품이 빠지면서
온라인 화장품 판매시장이 거대화 되기 시작하였다.
화장품산업의 e-business의 가장 큰 강점은 화장품의 가격
마진의 거품을 완전히 제거하면서 오프라인보다 50%가까이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경쟁적으로 화장품 판매 업체들이 늘어나게 되었다.
체리야는 여성들에게 친근하고 독창적인 브랜드를 탄생시켜,
화장품이라는 한가지 업종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승부를 걸어
업계 2위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이에 따라, 체리야의 웹사이트와 경쟁사들의 사이트를 분석하여,
업체의 경쟁력을 판단하고, e-biz 모델을 수립하고자 한다.
1. 화장품 산업 현황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인터넷화장품 판매 규모는
총 4천660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67.9% 가량 늘었음.
이는 쇼핑몰 전체 거래 규모 증가세가 17%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4배 가까운 성장세임.
화장품시장현황
국내화장품시장점유율(03.9.30 현재)
1.태평양:52.3%(03.9.30까지 매출액:6783억)
2.LG생활건강:18.7%
3.코리아나화장품:9.0%
4.한불화장품:5.5%
5.한국화장품:4.7%(03.9.30까지 매출액:657억)
6.참존화장품:3.0%
(주) 상기 경쟁사별 시장점유율은 장업계 10대사 기준이며,
각 사의 실적 정산과정에서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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