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도시관광자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도시 관광 자원
1) 도시의 의미
2) 도시 관광의 개요
3) 도시 관광의 기본방향
4) 도시 관광의 활성화 방안
2. 공공 공간
1) 공공 공간의 개념
2) 공공 공간의 발전
3. 도시 장소 마케팅
1) 도시 장소 마케팅의 개요
2) 도시 장소 마케팅의 효과
3) 장소 마케팅의 평가 척도
4) 장소 마케팅의 추진 전략과 문제
4. 동경의 도시관광 추진사례
1) 동경의 도시 관광 현황
2) 동경시의 관광 홍보 사업
5. 도시 공원
1) 도시 공원의 개념
2) 도시공원의 기능
3) 도시 공원의 분류
4) 생태 공원
Ⅱ. 본 론
1. 도시 관광 - 약령시
2. 의료관광
3. 도시 공원 - 달성 공원
Ⅲ. 결 론
1. 보고서 평 - 후기
2.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도시 관광 자원
1) 도시의 의미
도시는 정치의 중심지인 도읍과 상업의 중심지인 시장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형성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인구밀도가 높으며, 산업구성이나 행정, 생활양식, 도시적인 시설 등의 면에서 농촌과 구분되며, 2차와 3차 산업인구로 구성되어 있다.
2) 도시 관광의 개요
① 도시 관광의 개념과 특성
도시 관광은 전통적인 관광지에 비해 계절성이 낮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사회간접시설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어 기존시설을 관광 자원화 하는 데 효과적이다.
② 도시 관광요인
가) 내부요인
도시 관광 내부요인으로는 시각성(경관 및 이미지), 매력성(자원 및 시설), 상품성(활동 프로그램), 편의성(관광 수용태세) 등을 들 수 있다.
나) 외부요인
도시 관광의 외부요인으로서 도시 관광객, 관광 산업체(산업 및 서비스), 관광정책 및 행정 등을 들 수 있다.
3) 도시 관광의 기본방향
① 최적화의 추구
기존시설에 대한 관광 프로그램의 개발과 상품화 등을 통하여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② 관광자원의 발굴
도시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성을 발굴하여 발전잠재력과 성장가능성.
③ 환경변화에 적응
도시관광의 발전은 도시의 성장에 영향을 주는 정치․사회․경제․정보․환경 ․문화 등을 고려.
④ 자생적 발전
도시의 지속적인 관광발전을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⑤ 장기적 계획
장기적이고 종합적인 개발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
* 약령시 보존 위원회 <약령춘추>
* 출처 조선 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9/12/14/2009121401477.html
* 출처 쿠키뉴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325820&cp=nv
* 출처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3019371
* 출처 조인스 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979535
* 대구광역시 문화관광정보시스템 홈페이지 http://tour.daegu.go.kr/
* 대구관광정보센터 홈페이지 www.daegutour.or.kr/
* 달성공원 홈페이지 www.daegu.go.kr/Dalseongpark/
* 대구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www.daegucitytou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