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5 실패에서 성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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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SM5의 배경

본론
SM5의 초기 광고, 홍보전략
웰콤의 소비자 분석
SM5의 실패이유
실패 해결을 위한 전략
재 포지셔닝

결론
판매성과
향후 SM5의 방향
본문내용
SM5의 설립 배경

그룹 내 관계사를 중심으로 설립자본금 1천억원으로 최초 설립

전체 부품중 25~30%만 삼성자동차 및 계열사가 내작을 하고 나머지는 외주를 주어 생산

현재 르노사와 M&A후 르노 삼성자동차로 상호변경됨

SM5의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삼성자동차에서 3년 동안 SM5 하나의 제품만
을 고수했다는 불리한점 (2000년 기준)

마케팅 전략의 절대적 필요성을 느낌

SM5의 최대 장점인 품질면을 최대한 부각시키면서 그 외의 제품구매에 장애로 작용했던 요인들은 최소화 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초기 SM5 광고
1998년 2월 광고

광고 카피
‘삼성이 만든 첫차 입니다.’

삼성 브렌드를 내세워 제품의 우월성을 느끼도록 만듬

SM5의 광고의 특징

웅장하고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블랙톤을 사용함

타사 제품에 비해 우월성을 느끼도록 홍보

저녁 PRIME 시간대에 광고를 보냄으로써 잠재적 구매자들을 자극

SM5에 대한 웰콤의 심층 인터뷰
심층 인터뷰 결과
SM5는 응답자의 80% 이상이 제품에 대한 호의적 평가

실제로 구매가능성은 없는 차로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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