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5 실패에서 성공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SM5의 배경
본론
SM5의 초기 광고, 홍보전략
웰콤의 소비자 분석
SM5의 실패이유
실패 해결을 위한 전략
재 포지셔닝
결론
판매성과
향후 SM5의 방향
- 본문내용
-
SM5의 설립 배경
그룹 내 관계사를 중심으로 설립자본금 1천억원으로 최초 설립
전체 부품중 25~30%만 삼성자동차 및 계열사가 내작을 하고 나머지는 외주를 주어 생산
현재 르노사와 M&A후 르노 삼성자동차로 상호변경됨
SM5의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삼성자동차에서 3년 동안 SM5 하나의 제품만
을 고수했다는 불리한점 (2000년 기준)
마케팅 전략의 절대적 필요성을 느낌
SM5의 최대 장점인 품질면을 최대한 부각시키면서 그 외의 제품구매에 장애로 작용했던 요인들은 최소화 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초기 SM5 광고
1998년 2월 광고
광고 카피
‘삼성이 만든 첫차 입니다.’
삼성 브렌드를 내세워 제품의 우월성을 느끼도록 만듬
SM5의 광고의 특징
웅장하고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블랙톤을 사용함
타사 제품에 비해 우월성을 느끼도록 홍보
저녁 PRIME 시간대에 광고를 보냄으로써 잠재적 구매자들을 자극
SM5에 대한 웰콤의 심층 인터뷰
심층 인터뷰 결과
SM5는 응답자의 80% 이상이 제품에 대한 호의적 평가
실제로 구매가능성은 없는 차로 판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