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월마트, 르노삼성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5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공사례
⊙ 머 리 말……………………………………………………1
1. 개요 (성장 배경) ………………………………………1
2. SWOT 분석…………………………………………………3
3. STP 분석 …………………………………………………4
4. 마케팅 믹스………………………………………………4
5. 마케팅 목표 및 전략……………………………………5
6. 사례의 재구성……………………………………………6
실패사례
<서론>
<본론-궁극적 실패>
1.삼성자동차 초기 기본과정과 조직문화
2.삼성 자동차의 실패요인
3. 전략 경영 측면에서 본 실패요인
<결론>
- 본문내용
-
현재 세계는 가격파괴라는 조류에 휘말리고 있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글로벌화 등의 추세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격파괴의 진원지인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신사복, 숙녀복, 구두, 화장품 등 주요 일상용품으로부터 TV, 냉장고, 오디오, VTR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가격파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조류 속에서 현재 유통업계 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가격파괴현상의 선도기업으로 일컬어지는 미국의 체인스토어 『Wal - Mart』이다. 이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62년 창업 이후 「소비자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품질의 상품을 저가에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는 물론 매출액 및 순이익 등 경영실적에서 경이적인 성장을 지속하여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자료평가
- 충분한 내용설명이 부족한 자료네요 ;;
- bea***
(2009.11.19 21:51:44)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2:24:13)
- 기업규모가^아무리크다한들(대기업)-정확한투자가치및시장조사^자체기술or마케팅/????좋은~본보기가,되길바랍니다/이자료을보면서~대기업들이^이만큼^성장할수있는,여건을만들어주는^사람이누구인지^한번쯤^반성을했으면^하는^생각이^드네요/힘없는^중소기업들^두번^죽이는그런^일이없길^바란다.
- eky3***
(2008.05.08 13:24:07)
- 굿
- untils***
(2006.05.18 23:04:49)
- 굳
- lhms***
(2003.12.08 22:2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