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월마트, 르노삼성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성공사례

⊙ 머 리 말……………………………………………………1

1. 개요 (성장 배경) ………………………………………1

2. SWOT 분석…………………………………………………3

3. STP 분석 …………………………………………………4

4. 마케팅 믹스………………………………………………4

5. 마케팅 목표 및 전략……………………………………5

6. 사례의 재구성……………………………………………6

실패사례

<서론>

<본론-궁극적 실패>

1.삼성자동차 초기 기본과정과 조직문화
2.삼성 자동차의 실패요인
3. 전략 경영 측면에서 본 실패요인

<결론>
본문내용

현재 세계는 가격파괴라는 조류에 휘말리고 있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글로벌화 등의 추세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격파괴의 진원지인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신사복, 숙녀복, 구두, 화장품 등 주요 일상용품으로부터 TV, 냉장고, 오디오, VTR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가격파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조류 속에서 현재 유통업계 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가격파괴현상의 선도기업으로 일컬어지는 미국의 체인스토어 『Wal - Mart』이다. 이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62년 창업 이후 「소비자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품질의 상품을 저가에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는 물론 매출액 및 순이익 등 경영실적에서 경이적인 성장을 지속하여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충분한 내용설명이 부족한 자료네요 ;;
  • bea***
    (2009.11.19 21:51: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iori***
    (2009.10.25 12:24: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기업규모가^아무리크다한들(대기업)-정확한투자가치및시장조사^자체기술or마케팅/????좋은~본보기가,되길바랍니다/이자료을보면서~대기업들이^이만큼^성장할수있는,여건을만들어주는^사람이누구인지^한번쯤^반성을했으면^하는^생각이^드네요/힘없는^중소기업들^두번^죽이는그런^일이없길^바란다.
  • eky3***
    (2008.05.08 13:24:07)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굿
  • untils***
    (2006.05.18 23:04:49)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lhms***
    (2003.12.08 22:23:03)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실패 사례19. 마이크로소프트의 실패 사례20. 삼성자동차의 경영 실패 사례Ⅲ. 결론Ⅰ. 서론오늘날 초국적기업이라 할 수 있는 다국적기업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기업을 중심으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수요를 동질화시킴으로써 제품의 현지 적합성을 높이고 전 세계시장을 단일시장으로 통합시켰다. 뿐만 아니라 해외 자회사에 대한 본사의 통제를 용이하게 하고, 글로벌차원의 전략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국제시장 진출 사례와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현대

  • 일본과 한국의 기업 경영 시스템 비교와 전망
  •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사례-삼성전자의 성공과 VK모바일의 몰락-1.삼성전자의 성공요인1)대외적 (1)‘우리는 최고를 판다’ ⇒ 삼성의 글로벌 전략은 한 마디로 ‘디지털 고부가가치 상품의 생산․판매’로 압축할 수 있다. 저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지 않기 위해 월마트에조차 물건을 넣지 않는 것을 보아도 알 수 있다.(2) 선 시스템 후 가동 원칙정립 ⇒ 1997년 외환위기가 터지기 전까지 삼성전자는 해외투자를 외형위주의 성장논리를 결정했다.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p284.2.1. 브랜드 상의 Challenge4.2.2.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4.2.3 중국시장에서

  • [국제경영학] 해외직접투자
  • 보고서해외직접투자제출일: 2005. 4.11Ⅰ. 해외직접투자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란 기업목표인 이익과 성장을 전제로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 업에 대한 경영지배 또는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유형의 경영자원인 자본뿐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등 기업의 제반 자원 을 패키지 형태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경영전략적 차원에서 해외직접투자는 수출의 상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