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성공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브랜드 전략과 성공 및 실패 사례 소개
목차
1. 글로벌 브랜드 네이밍
2. 글로벌 브랜드 실패 사례
3. 글로벌 브랜드 성공사례
4. 로만손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1. 글로벌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brand)란 생산자 또는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임을 소비자 및 사용자에게 확인시킴과 동시에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명칭, 말, 상징, 디자인 또는 이들의 결합을 총칭한다. 일명 상표(trade mark)라 불리 운다. 일반적으로 이름, 혹은 짤막한 문구가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로고(logo)나 추상적인 디자인의 형태를 취하기도 한다. 해외시장에 있어서도 자사 브랜드 보유를 통해 충성심 있는 유망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나아가서 상표등록을 통해 자사의 독특한 제품특성을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좋은 상표 이미지는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으면 다음으로 브랜드명, 즉 브랜드 네이밍(Naming)을 결정해야 한다.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서는 브랜드명도 글로벌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명을 정해야 한다. 브랜드 네이밍은 우선 말하고 식별하기 쉬워야 한다. 해외판매 제품에 대해서는 각국의 언어, 문화, 풍습까지 감안해 브랜드 이름을 지어야 한다. 특히 발음을 현지국 언어로 번역해 보아야만 한다. 이를 간과할 경우 큰 낭패를 당하기 십상인데, 국내에서 이미 유명하게 된 제품을 해외에 진출시킬 때 이런 실수가 종종 발생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품질관리,성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브랜드 상품을 공급한다는 초기의 전략으로부터 멀어져감.상품의 질을 떨어뜨림으로써 구매자의 만족을 저하시키는 동시에 기존의 K마트의 이미지를 흐리는 결과를 가져옴기존점포의 관리 소홀 어두운 조명과 시대에 뒤떨어지고 촌스러운 상품진열대와 어지러운 내부시설은 고객들을 실망시키기에 충분.재고관리와 같은 유통업의 기본업무에도 소홀이 함.도소매업 실패 사례 – K마트8출처: ‘실패에서 배운다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

  • 마케팅,신제품,성공과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실패이다.◀ 뉴-코크 반대 티셔츠 Chapter 4.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뉴-코크와 환타로 본 성공과 실패뉴-코크와 같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신제품 출시 시 기업의 핵심 고객을 잃을 위험은 항상존재한다. 어설픈 모방보다는 자신의 브랜드 강점을 살려나가고, 안정된 인지도 안에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여야 한다. 환타의 경우 당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없었기에 소비자의 Needs에 의해서 생산되 제품이다.그렇기에 성공

  • [마케팅원론]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조직문화_성공_실패_사례연구,3M,닛산,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핵심인력의 외부영입.2) 파벌주의의 극복.3) 부서 간 장벽의 파괴.4) 철저한 능력주의 및 성과주의의 실시.기업문화의 문제점1. 지연, 학연, 혈연의 중시로 능력보다 인간관계 등을 위주로 구성.1) 학연문제.2) 지연의 문제.3) 혈연의 문제.2. 오너 중심의 폐쇄적 경영 행태.3. 업무의 목표나 목적보다는 업무절차와 준수에 집착하는 경향.4. 새로운 제도나 의식을 받아들이기보다는 기존의 관행을 유지하려는 속성.5.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성공은 크게 칭찬할 만한 일이라고 여겼으며 많은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고 여겼다. 따라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연속적으로 실패했던 신제품의 원인들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도출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우고, 나아가 웅진기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우리 조는 웅진식품 본사를 방문, 브랜드 매니저와 접촉하여 설문에 필요한 내사랑 유자C pet 1BOX와 180㎖병 1BOX를 협찬받았으며, 우리의 자료와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