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YF소나타 광고분석 및 미래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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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 브랜드 선정이유

2. 소비자 행동의 영향을 미친 요인들
1) 브랜드 이미지 유지
2) 정확한 고객욕구 파악
3) 높은 사후 서비스
4) 우수한 품질 및 제품 개발

3. STP 전략 및 4P 분석


4. 소나타 시리즈별 광고변화


5. EF/ NF/ YF 소나타 살펴보기
1) 광고의 컨셉과 메시지 파악
2) 마케팅 목표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반응
3) main target과 sub target
4) 광고 보완과 향후 광고 예측

6. 차기 YF 소나타 광고 예측

본문내용
[2010 YF 소나타]
- 당당함의 미학, art of safety , "가장 친숙한 이름 가장 파격적인 생각"
이라는 광고 문구를 사용 소비자들에게 강한 어필을 가져옴
출시 전 티저 영상에서 이미지를 일부 사람들에게만 공개하고 반응을 살펴본 결과 외제차 같은 느낌을 준다는 대화를 삽입함으로 인해 많은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고
일부의 사진 유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음.

- 미국 교통안전국 충돌테스트에서 별 5개 획득하고 역시 많이 팔리는 차가 가장 좋은
차라는 인식을 심기위한 노력이 많아짐
- 최근 드라마 도망자 plan B 에 차량을 지원함으로서 인터넷마케팅의 활성화를 도모함
현대 카드 제휴를 통해 윈윈 전략의 성공

- 광고 문구들의 세련화를 통해 소나타 자체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었고 남성적에서
중성적광고로 탈바꿈 하였다.


5. EF / NF / YF 소나타 살펴보기

▶ EF소나타

1) 광고의 컨셉과 메시지 파악

98년 출시된 EF소나타의 광고와 00년부터 출시된 뉴EF소나타의 광고 6편의 특징.
98년 출시된 EF소나타의 광고 컨셉 : 꿈, 희망 Dream Technology.
이후 3년간 출시된 EF소나타는 00년 후반 뉴EF소나타로 출시됨.
00년 얼음도시 편, 고흐 편,
01-02년 세계명차 1편, 세계명차 2편,
02년 소녀와 에펠탑 편, 아름다운 동행 편.

98년 이후 출시된 EF소나타의 광고엔 기술력을 강조한 드림테크놀로지라는 문구가 가장 메인으로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이후 3년간 삼성자동차의 SM5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점유율 확보에 위협을 느낀 현대자동차는 EF소나타의 출시를 그만두고 뉴EF소나타를 출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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