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가치사슬분석-삼성전자와 NCSof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통 기업 분석
삼성전자
.COM 기업분석
NC soft
IT 및 Internet이 미치는 영향력
효율성 극대화 방법
본문내용
삼성전자 – Firm Infrastructure

삼성전자의 경영 목표는 세계 초일류 기업이다. 최근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를 맺는 등 세계적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도 활 발하게 모색하고 있다. 핵심 분야도 과감히 해외 아웃 소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기업을 목표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적극적인 생산전략 및 R&D 전략
각 사업부 부문간의 수직적 통합을 통하여 사업부간의 생산 및 R&D에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

삼성전자의 윤리경영은 임직원 협력사 경쟁사 주주를 신가치 창출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협력업체에 대해서도 '중소기업을 도와 키우는 것 또한 삼성의 책임 중 하나'라는 지론을 갖고 삼성과 협력업체의 상생(win-win)을 강조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2년 연속으로 중소기업과 협력 수준이 가장 높은 대기업으로 뽑혔다 -한겨례신문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인하여, 투자자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은 삼성전자인 것으로 조사됐다. - 한국일보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를 구현함으로써 디지털신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고, 경쟁력이 떨어지는 소프트웨어와 컨텐츠 부문에 이를 공급하는 업체들과의 전략적인 제휴와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금융산업의 CRM도입에 관한 사례 연구
  • 가치사슬1.3 NCR의 CRM 학습과정제 3 절 CRM 연구의 접근방법제 3 장 금융기관의 CRM 관련연구제 1 절 금융기관 CRM 구축의 필요성제 2 절 금융기관 CRM 구축전략제 4 장 국내 금융산업 CRM 추진 사례연구제 1 절 굿모닝신한 증권1. CRM 도입 배경2. CRM 구축 과정3. CRM 운영 효과 4. CRM 문제점제 2 절 삼성생명1. CRM 도입 배경2. CRM 구축 과정3. CRM 구축 내용4. CRM 구축 효과제 3 절 한국투자 신탁1. CRM 도입 배경2. CRM 구축 과정3. CRM 구축 내용4. CRM 구축 효과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전자상점(e-shop), 전자구매(e-procurement), 전자경매(e-auction), 전자쇼핑몰(e-mall), 전자 제3장터(3rd party marketplace), 가상 커뮤니티(virtual communities), 가치사슬통합(value chain integrator), 가치사슬 부가서비스(value chain service provider), 공동 플랫폼(collaboration platforms), 정보중개(information brokerage), 신용 서비스(trust providers)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러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을 기능통합정도와 혁신정도로 구분해보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 비즈니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전자산업 4(1) 수급동향 4(2)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5(3) 세계 주요기업의 시장점유율 6(4) 국내 주요 업체현황 6Ⅱ. 기업(LG전자) 분석 71. 기업개요 72. 시장성과 8(1)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8(2) 사업부별 매출 9(3) 요약 대차대조표 9(4) 투자 10(5) R&D 주요성과 및 향후계획 113.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12(1)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12(2)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13(3) 정보통신 사업본부 144. 가치사슬(Value Chain) 16(1) 본원적 활동(주활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목 차 > 1. 서론 2. 삼성 테스코 개요 2. 환경분석 ▶P E S T 분 석▶내 부 환 경 분 석 ▷기 능 별 분석▷가치사슬 분석▷조직구조와 문화▷핵 심 역 량3. 전 략 ▶진 입 전 략 ▶경 쟁 전 략 ▷ 경쟁전략 매트릭스▷ 대 할인점 전략4. 결 론▶평가 및 전망1. 서론 1)서 론“할인점 업계는 이마트에 대한 삼성 홈플러스의 도전이 위협적이다. 삼성홈플러스는 현재 점포수와 매출에서 이마트의 절반 수준이지

  • 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가치사슬분석
  • 가치 표현에 적합럭셔리 브랜드 런칭  브랜드 가치 강화제네시스에 적용될 고급 기술  대중차 라인에 빠르고 쉽고 저렴하게 적용 가능‘제네시스’ 브랜드 분리 런칭현재 상황폭스바겐 사태 이후, 자동차 업종 장기간 주가 약세  반면, 바이오, 제약, 화장품 등 주가 2배 ~ 10배씩 증가상장된 완성차 기업과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의 주가는 거의 대부분 바닥실적, 자산가치와 비교해 주가수준을 보여주는 Valuation 낮음출처 웰스매니지먼트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