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전자산업 현황 3
1. 국외 전자산업 3
(1) 세계 전자산업의 생산량 추이 3
(2) 주요 전자산업 생산국의 분야별 전망 3
2. 국내 전자산업 4
(1) 수급동향 4
(2)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5
(3) 세계 주요기업의 시장점유율 6
(4) 국내 주요 업체현황 6
Ⅱ. 기업(LG전자) 분석 7
1. 기업개요 7
2. 시장성과 8
(1)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 8
(2) 사업부별 매출 9
(3) 요약 대차대조표 9
(4) 투자 10
(5) R&D 주요성과 및 향후계획 11
3.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12
(1)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12
(2)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13
(3) 정보통신 사업본부 14
4. 가치사슬(Value Chain) 16
(1) 본원적 활동(주활동) 16
(2) 지원활동(보조활동) 17
5. M.Porter Five-Force Model 18
6. 비전(핵심역량, 성장전략) 19
(1) 성장전략 19
(2) 핵심역량 20
7. 향후 전망 및 경영전략 20
Ⅲ.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21
1. WIN 프로젝트 도입배경 21
(1) WIN 프로젝트의 컨셉 21
(2) WIN 프로젝트 추진 팀 구성 21
(3) WIN 프로젝트 활동의 전체상 22
2. 도입과정 22
3. 효과 23
4. 사용현황 및 영향 24
(1) 재무회계 프로세스 24
(2) 생산계획 및 출하업무 프로세스 26
(3) 영업업무 프로세스 28
(4) 제품개발 프로세스 29
(5) 고객관리 프로세스 30
(6) 조달물류 프로세스 31
5. 현재의 LG전자 정보시스템 32
- 본문내용
-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 목차를 보고 괜찮을것이라 판단으로 자료를 구매하였지만 너무 오래된 자료이고 목차만 그럴듯할뿐 전혀 구체적이지도 않고 실망임..
- cym***
(2008.05.28 16:58:54)
회원 추천자료
-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의 중요성,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탄생배경, 도입효과,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구축현황, 사례, 향후 ERP(기업자원계획, 전사적 자원관리) 활용 방향
- [경영학] 21세기 새로운 지식경영
- LG전자 ERP 시스템 사례연구,ERP,ERP사례,ERP기업,엘지전자,LG전자,엘지전자ERP
-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연혁, 환경,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조직구조, 조직리더,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자동차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전자산업, 토요타(도요타, 도요다)의 글로벌21프로그램
- [인터넷비즈니스] E-Learning(이러닝) 과 KM의 통합 LG전자 e러닝 운영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