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가치사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1 / 2017.10.21
  • 5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가치사슬분석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경영철학
4) 비전
5) 핵심가치
6) 글로벌 생산
7) 글로벌 생산 법인
8) 글로벌 판매
9) 글로벌 판매 법인
10) 현대자동차그룹(산업별 매출액, 당기순이익, 임직원수)
11) 손익계산서
12) 비관련 계열사

2. 산업구조분석
1) 산업구조분석

3. 수직적 통합과 가치사슬 분석
1) 수직적 통합이란?
2) 가치사슬 분석
3) 수직적 통합의 이유
4) 수직적 통합 상황
5) 수직적 통합 전략 1
6) 수직적 통합 전략 2
7) 수직적 통합의 이득
8) 수직적 통합의 성과
9) 수직적 통합의 위험요인 ? 품질 저하 문제
10) 현대자동차의 수직적 통합 종류는?
11) 현대자동차의 계열사 매각 사례

4.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이란?
2) 아웃소싱 장단점
3) 협력업체 현황
4) 동반성장 전략이란?
5) 동반성장 전략방안
6) 동반성장 추진 성과
7) 주요 협력업체

5. 최신동향 및 이슈
1) ‘제네시스’ 브랜드 분리 런칭
2) ‘왕따’ 자동차주, 팔아야 하나
본문내용
기업개요
? 회사명 : 현대자동차(주)
? 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
? 대표 업종 : 자동차 제조업
? 본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현릉로 12
? 자산 총계 : 61,343,402 (단위 : 백만원)
? 구성 : 차량부문 / 금융부문 / 기타부문
? 현황 : 총 국내 51개의 계열회사 존재 (2015. 3. 31 기준)
2000년 9월,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등 10개 회사가 현대그룹으로부터 독립해 출범한 그룹
? 10개 기업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정공, 현대강관, 현대캐피탈, 현대우주항공, 오토에버닷컴, 이에치디닷컴, 인천제철, 삼표제작소

<중 략>

현대우주항공
“ 현대그룹의 계열사로 1994년부터 2001년까지 존재했던 항공기용 부품 제조업체 ”

<주요 사업 목적>
산업용 기계 설비 및 로봇, 항공기 및 그 부품, 기술용역, 우주선 및 그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와 판매

- IMF 구조조정 과정에서 적자에 시달리던 항공기업들
- 대우중공업 / 현대우주항공 / 삼성항공 ? 통합
- 2001년 12월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현대우주항공 법인 해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자전거 제조,판매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 자전거 제조판매업체사업계획서CONTENTS1. 사업소개(1) 사업선정배경(2) SWOT분석2. 창업회사소개(1) 사업목표(2) 가치사슬분석(3) 경쟁사분석3. 사업전략(1) 사업부전략1) 외부환경분석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3) 경쟁우위 전략① 비용 우위② 차별화 우위(2) 기업수준의 전략1) 다각화전략2) 다각화 분야3)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4) 해외진출 전략4.Q&A(1) 해외전략을 제안해보자(2) 다각화전략을 제안해보자(3) 라이센싱계약에 따른 위험발생시

  • [경영전략]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서론본론A. 거래비용이론과 기업의 범위B. 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C.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D. 전략적 아웃소싱과 가상 통합결론 및 요약사례분석 A. Toyota의 수직계열화B.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C.O.N.T.E.N.T.S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서 론첫째경제활동을 조직하는데 있어서기업조직과 시장의 상대적이 효율성을살펴보고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의 범위를 결정하는 이론을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_925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서론본론A. 거래비용이론과 기업의 범위B. 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C.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D. 전략적 아웃소싱과 가상 통합결론 및 요약사례분석 A. Toyota의 수직계열화B.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C.O.N.T.E.N.T.S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서 론첫째경제활동을 조직하는데 있어서기업조직과 시장의 상대적이 효율성을살펴보고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의 범위를 결정하는 이론을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자동차 개발2) 합병 후 연구개발 - 연구개발 결과, 최신기술 공유 및 활용 극대화2. BEST 2 : 성공적인 합병을 통한 시너지 창출1) 합병과정2) 다임러크라이슬러 통합의 기본전략3) 다임러크라이슬러의 부문별 통합계획 4) 통합후의 시너지효과 및 개선점5) 개선점6) 현재의 모습3. BEST 3 : 전략적 제휴 - 아웃소싱과 해외진출1) 미쓰비시와 제휴 - 벤츠에 소형상용차의 엔진을 공급2) 현대차와의 제휴3) 엔진 합작법인 Global Engine Alliance4) 영원한 경쟁상

  • 기업의 수직적 통합전략과 아웃소싱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수직적 통합의 정의시장거래비용의 원천내부화의 관리비용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Toyota의 수직적 계열화Toyota의 하청업체 관리 정책Toyota의 수직적 거래 관계의 변화Toyota의 수직적 계열화의 장단점아웃소싱의 정의아웃소싱의 장점아웃소싱의 단점아웃소싱 도입의 결정요인(matrix)가상통합수직적 통합 실패사례 - 세진컴퓨터랜드수직적 통합 성공사례 -Honda수직적 통합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수직적 통합전략현재의 사업 영역에서 수직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