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가치사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1 / 2017.10.21
- 5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가치사슬분석
- 목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경영철학
4) 비전
5) 핵심가치
6) 글로벌 생산
7) 글로벌 생산 법인
8) 글로벌 판매
9) 글로벌 판매 법인
10) 현대자동차그룹(산업별 매출액, 당기순이익, 임직원수)
11) 손익계산서
12) 비관련 계열사
2. 산업구조분석
1) 산업구조분석
3. 수직적 통합과 가치사슬 분석
1) 수직적 통합이란?
2) 가치사슬 분석
3) 수직적 통합의 이유
4) 수직적 통합 상황
5) 수직적 통합 전략 1
6) 수직적 통합 전략 2
7) 수직적 통합의 이득
8) 수직적 통합의 성과
9) 수직적 통합의 위험요인 ? 품질 저하 문제
10) 현대자동차의 수직적 통합 종류는?
11) 현대자동차의 계열사 매각 사례
4. 아웃소싱
1) 아웃소싱이란?
2) 아웃소싱 장단점
3) 협력업체 현황
4) 동반성장 전략이란?
5) 동반성장 전략방안
6) 동반성장 추진 성과
7) 주요 협력업체
5. 최신동향 및 이슈
1) ‘제네시스’ 브랜드 분리 런칭
2) ‘왕따’ 자동차주, 팔아야 하나
- 본문내용
-
기업개요
? 회사명 : 현대자동차(주)
? 설립일 : 1967년 12월 29일
? 대표 업종 : 자동차 제조업
? 본점 주소 : 서울시 서초구 현릉로 12
? 자산 총계 : 61,343,402 (단위 : 백만원)
? 구성 : 차량부문 / 금융부문 / 기타부문
? 현황 : 총 국내 51개의 계열회사 존재 (2015. 3. 31 기준)
2000년 9월,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등 10개 회사가 현대그룹으로부터 독립해 출범한 그룹
? 10개 기업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정공, 현대강관, 현대캐피탈, 현대우주항공, 오토에버닷컴, 이에치디닷컴, 인천제철, 삼표제작소
<중 략>
현대우주항공
“ 현대그룹의 계열사로 1994년부터 2001년까지 존재했던 항공기용 부품 제조업체 ”
<주요 사업 목적>
산업용 기계 설비 및 로봇, 항공기 및 그 부품, 기술용역, 우주선 및 그 부품,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와 판매
- IMF 구조조정 과정에서 적자에 시달리던 항공기업들
- 대우중공업 / 현대우주항공 / 삼성항공 ? 통합
- 2001년 12월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현대우주항공 법인 해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