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SDI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삼성 SDI의 연혁 및 창립배경

II. SCM 구축을 하게 된 배경, 이유

III. 삼성 SDI Supply chain map의 특성

IV. SCM의 구축 방법

V. 삼성SDI의 SCM 구축 현황과 효과

VI. 삼성전자와 협력업체와의 관계

VII. 삼성전자의 윤리경영

VIII. 소니와 삼성의 전략적인 제휴

Ⅸ. 삼성SDI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98년 초 삼성 SDI가 해외에 판매하는 모니터의 가격은 600달러 정도였다. 그러나 98년 말이 되면서 가격은 400달러대로 하락했다. 너무나도 급격한 가격하락이었다. 99년까지 가격은 계속 떨어졌다. 현재 모니터 가격은 300달러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특히 98년은 모니터 가격이 하루가 멀게 계속해서 떨어지는 상황이었고 연초와 비교했을 때
연말의 모니터 가격이 거의 1/3 가까이 하락하였다. 98년의 경우 일주일마다 전체 판매가의 1%정도씩 가격이 계속 하락한 셈이다. 이 때문에 심지어 삼성전자에서 모니터를 사다가 자기 상표를 붙여 파는 델, HP, 컴팩, IBM 등은 모니터가 배를 통해 운송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격이 떨어진다고 가격협상을 다시 할 것을 요구해 오기도 했다.
글로벌하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삼성 SDI는 공급업체, 생산, 판매, 물류, 고객 등 공급망에 얽힌 사슬들이 어떤 기업보다도 복잡하다.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신속한 시장 대응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기업 내부 가치활동들의 통합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는 이제 한계를 보이고 있다. 고객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과 왜곡, 그리고 공급자 관리의 비효율, 자재 조달의 불확실성과 이로 인한 재고 증가로 기업은 여기저기서 돈이 새고 있음에도 그저 바라만 보고 있었다. 공급자와 기업, 고객을 하나로 묶어 주는 정보의 끈이 없기 때문에 필요 없는 재고가 창고에 쌓여가고 있는 것을 앉아서 그냥 쳐다볼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업체들 간의 기술력 차이가 점차 종이 한 장 차이로 좁혀지고 있는 현재에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해요~
  • imisojj***
    (2009.03.18 21:43: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썼어요
  • astai***
    (2007.05.14 20:02:2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굿
  • littled***
    (2006.05.01 15:36:1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
  • kasa***
    (2005.11.21 20:24:0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삼성SDI는 True Leader in Digital World라는 Vision을 갖고 있으며, 4대품목(CRT, PDP, Mobile Display, Battery)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SDI는 한마디로 IT 산업과 제조업의 경계선에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정보통신사업을 직접 하지는 않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점에서 양자를 모두 영위하고 있는 셈이다.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

  • [품질경영]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본 품질경영활동
  • 관리 프로세스를 운영. 고객의 생산 계획을 Partner 시스템 및 Autoway 시스템을 통하여 접수하고, 제품 포장/납입 방법 등의 고객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하여 사내 관련부서와 연계하여 100% 납기 준수를 통해 고객만족을 향상출하/인도 관리품질경영활동고객 만족 활동고객만족도 향상경영수익개선고객만족 경영고객유대관계강화국제표준시스템인증납입,품질5스타달성개선활동클레임 처리VOC 분석CSI조사품질 및 서비스 향상기술마케팅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2-1. 삼성전자-23. 삼성물산4. 삼성 테크윈5. 삼성화재6. 삼성SDI-16-1. 삼성SDI-27. 삼성중공업-17-1. 삼성중공업-28. 삼성물산9. LG전자-19-1. LG전자-29-2. LG전자-310. LG CNS11. LG화학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 및 생산자 교육을 통한 품질관리였습니다. ○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업무에 대한 know-how는 물론, wordexcelpower point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그 곳에서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어우러져 일하며 직장내의 사회생활에 대해 경험하면서 이론적 지식 못지 않게 사람들간의 유대관계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년여간의 직장생활은 제게 있어 보석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5) 지원

  • [SCM] 삼성 SDI의 공급사슬관리
  • 삼성SDI는 글로벌한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그것이 바로 Supply Chain Management (SCM)이다.(2) 공급망관리의 비효율, 자재조달의 비 확실성(재고증가)공급망에 얽힌 사슬들이 매우 복잡하여 비효율적이고, 자재조달의 비확실성으로 재고는 증가했다. 재고를 감소시키고 시장의 수요와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SCM의 구축이 진행되었다.(3) 경영상의 비효율, 비용 절감 목표기업 부가가치의 60~70%는 생산단계 밖의 가치사슬에 의해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