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패션내의 의류산업 5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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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내의류의 개념
2. 공급자의 힘
3. 구매자의 힘
4. 대체재 / 보완재
5. 기존산업 내부경쟁
6. 잠재적 진입
7. 진입장벽
8. 결 론
본문내용
1. 내의류의 개념
속옷이란 ?
- 속옷(underwear)은 겉옷 안에 입는 옷의 총칭으로 내의(內衣)라고도
한다.
- 속옷에는 피부의 오염을 방지하고 보온의 구실을 하는 위생적인 속옷 (언더웨어)와 겉옷의 모양을 정리하고 체형의 결점을 보정하는 실용적인 파운데이션 종류 및 장식을 겸한 란제리 등이 있다.

2. 공급자의 힘
- 방직업체 : 중국등 동남아 지역의 값싼 노동력으로 인하여
가격 경쟁력 떨어짐
- 숙련된 기술자 : 낮은 임금 및 열악한 작업환경으로 최근
3D 업종으로 기피현상 보임
- 생산시설 업체 : 생산규모 및 투자에 비해 이익 낮음
- 염색가공업체 : 최근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독특한 색상의 염색이 필요함

3. 구매자의 힘

< 개 인 >

- 내의류 산업의 특성상 여성고객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함
- 시대 변화에 따라 생활용품에서 패션용품으로 전화되고 있음
- 년령대별 제품이나 계절별 상품 출시로 경쟁력 신장
- 고가 제품 및 외국브랜드 수입으로 브랜드 차별화

< 기업 OR 정부 >

- 각종 재난 발생시에나 후진국 물자지원등으로 구매함
- 군대 등의 단체에 조달을 위하여 구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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