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패션내의 의류산업 5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내의류의 개념
2. 공급자의 힘
3. 구매자의 힘
4. 대체재 / 보완재
5. 기존산업 내부경쟁
6. 잠재적 진입
7. 진입장벽
8. 결 론
- 본문내용
-
1. 내의류의 개념
속옷이란 ?
- 속옷(underwear)은 겉옷 안에 입는 옷의 총칭으로 내의(內衣)라고도
한다.
- 속옷에는 피부의 오염을 방지하고 보온의 구실을 하는 위생적인 속옷 (언더웨어)와 겉옷의 모양을 정리하고 체형의 결점을 보정하는 실용적인 파운데이션 종류 및 장식을 겸한 란제리 등이 있다.
2. 공급자의 힘
- 방직업체 : 중국등 동남아 지역의 값싼 노동력으로 인하여
가격 경쟁력 떨어짐
- 숙련된 기술자 : 낮은 임금 및 열악한 작업환경으로 최근
3D 업종으로 기피현상 보임
- 생산시설 업체 : 생산규모 및 투자에 비해 이익 낮음
- 염색가공업체 : 최근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독특한 색상의 염색이 필요함
3. 구매자의 힘
< 개 인 >
- 내의류 산업의 특성상 여성고객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함
- 시대 변화에 따라 생활용품에서 패션용품으로 전화되고 있음
- 년령대별 제품이나 계절별 상품 출시로 경쟁력 신장
- 고가 제품 및 외국브랜드 수입으로 브랜드 차별화
< 기업 OR 정부 >
- 각종 재난 발생시에나 후진국 물자지원등으로 구매함
- 군대 등의 단체에 조달을 위하여 구매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