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백색가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LG전자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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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 백색가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LG전자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및 시사점 분석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LG전자 주제 선정배경
2.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사례
1)아시아(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 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_1 :“ 현 지 화 ”
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_2 :귀족마케팅
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_3 : 문화마케팅(현지화 마케팅)
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_4 : 스포츠마케팅
LG전자의 대 중국 시장 글로벌 전략_5 : 지역적 특성 이용
2)미주지역 진출 마케팅전략
성과
성공전략
-생산의 현지화
-인력의 현지화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
-철저한 서비스
-유통전략
-마케팅 전략
프리미엄 마케팅
사회공헌
문화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3)유럽 지역진출 마케팅전략
LG전자의 독일 진출
- LG전자의 독일 진출 전략
- 친환경제품 개발
- 스포츠 마케팅
- LG전자의 독일 진출 성과
LG전자의 유럽시장 성과와 전망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역사
- 시장분석
-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전략
- 차별화 전략
- 진출 사례
- 다양하게 펼쳐진 ‘Pan Russia 마케팅’
-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과와 향후 계획
4) 중동 및 아프리카지역진출 마케팅전략
-규모
-중동?아프리카의 시장 특성
-현지화 전략 (Polycentrism/Multinational Mentality)
-마케팅전략
① 스포츠 마케팅
② 사회 마케팅
③ 문화 마케팅
④ 대규모 첨단 전시관 개관
⑤ 프리미엄 마케팅
3.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거의 대부분의 세계적인 대기업이 똑같은 자국에서와 같은 글로벌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는 것에 비해 LG전자는 각 각에 대한 Need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다.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중국에서는 프리미엄 전략과 중국인의 음식에 맞는 조리기구 개발로 Needs를 충족시켰으며, 미국에서는 토스트를 많이 먹는 미국인의 음식문화에 맞춰 토스트 전자레인지 개발로 Need를 만족시켰다. 이처럼 획일화된 제품으로 가득 찬 레드오션에 시장 별 특성에 invention한 생각으로 세계 백색가전 업계를 주름 잡고 있다. 자료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현재 LG전자는 세계 백색가전시장을 주름잡고 있다. 특히 중동에서의 인기는 TV에서 다큐멘터리로 소개가 됐을 만큼 굉장히 고급 사치품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월풀이라는 굴지의 세탁기 업체를 누르고 세탁기 시장의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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