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사례] LG 휘센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LG전자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재무 상태
[본론1] 휘센 소개
(1) LG전자의 에어컨 사업
(2) 휘센의 탄생 과정
(3) 휘센의 등장
[본론2] 해외 진출 사례
(1) 휘센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및 현황
(2) 휘센의 글로벌경영전략
(3) 국가별 전략
[본론3] 중국시장에서의 휘센의 마케팅 전략
(1) 외·내부환경 분석
(2) 핵심전략
(3) 5 Forces 이론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Marketing Mix ; 4P
[본론4] 글로벌경영의 명과 암
(1) 세계시장에서 휘센의 성공요인
(2) 휘센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중국)
[결론] 2009년, 세계 속의 휘센
- 본문내용
-
[서론] LG전자 소개 (2) 기업 연혁
1958 금성사 창업
1959 국내최초 국산라디오 생산 개시
1962 국내최초 미국과 홍콩에 라디오 수출
1965 국내최초 냉장고 생산 개시
1966 국내최초 흑백 TV 생산 개시
1968 국내최초 에어컨 생산 개시
1969 국내최초 세탁기 생산 개시
1974 국내최초 금성통신 기업 공개
1977 컬러 TV 생산 개시
1978 업계최초 수출 1억달러 돌파
1980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
1982 미국 헌츠빌에 컬러 TV 공장 설립
1984 매출 1조원 돌파
1986 독일에 유럽형 VCR생산공장 설립
1989 태국에 판매법인 및 합작 생산법인 설립
1990 아일랜드에 디자인 연구법인 설립
1993 중국 후이저우에 LGEHZ 설립으로 중국진출 본격 전개
1995 금성사에 LG전자로 사명 변경, 미국 제니스사 인수
1997 102cm(40inch) PDP TV 독자개발
1998 세계 최초 152cm(60inch) PDP TV 개발
1999 LG전자-필립스, LCD사업 합작회사 출범
2000 LG정보통신 합병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 LG에어컨 세계판매 1위 달성
2001 비동기식 IMT-2000 장비 상용화 성공
인터넷 세탁ㅁ기, 인터넷 에어컨, 인터넷 전자레인지 세계 첫 출시
2002 지주회사 도입으로 기업 분할 홈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용화
2003 세계 최초 동기.비동기 겸용 IMT-2000휴대폰 개발 세계 최초 193cm(76inch) PDP TV 개발미국 CDMA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04 차세대 DTV 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 채택 세계 최대 일체형 140cm(55inch) LCD TV출시세계 최대 180cm(71inch) PDP TV 최초 상용화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세계 최초 DMB노트북 출시 세계 최대 259cm(102inch) PDP TV 개발노텔과 통신장비 합작법인 설립 조인식전세계 CDMA시장 점유율 1위
2006 국내 최초 독일 Reddot 디자인 선정 ‘ 올해의 디자인팀 ‘ 수상세계 첫 152cm(60inch) Single Scan PDP 개발러시아 디지털 가전 공장(LGERA) 준공
2007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SMB)세계 첫 출시 3GSM World Congress 2007에서 3G LTE 상용 기술 세계 최초 시연세계 최초 HSDPA TDD기술 개발가산 R&D 캠퍼스 준공전세계 자동로밍 ‘월드폰’프로젝트 단독 공급업체 선정
2008 미국 내 연속 5년 드럼세탁기 판매 부문 1위세계 최초 핸드폰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 세계 최초 블루레이 네트워크 저장장치 출시 세계 최초 LTE 무선칩 개발 에어컨 누적판매량 1억대 돌파
[본론2] 해외 진출 사례 (3) 국가별 전략
해외시장에서 더욱더 발전하고 성공하기 위해 LG전자는 해외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현지 적합형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약 30여곳의 LG전자 에어컨 전문점인 Art Clima (아트 끌리마)를 통해 예술성이 가미된 프리미엄 액자형 에어컨을 판매하고, CIS지역은 냉난방겸용 ‘히트펌프’, 중동 지역은 ‘트로피칼’, 아주 지역 에서는 필터 성능이 강화된 ‘건강 에어컨’ 등 현지 특화형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