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 사례] LG 휘센 국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LG전자 소개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3) 재무 상태
[본론1] 휘센 소개
(1) LG전자의 에어컨 사업
(2) 휘센의 탄생 과정
(3) 휘센의 등장
[본론2] 해외 진출 사례
(1) 휘센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 및 현황
(2) 휘센의 글로벌경영전략
(3) 국가별 전략
[본론3] 중국시장에서의 휘센의 마케팅 전략
(1) 외·내부환경 분석
(2) 핵심전략
(3) 5 Forces 이론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Marketing Mix ; 4P
[본론4] 글로벌경영의 명과 암
(1) 세계시장에서 휘센의 성공요인
(2) 휘센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중국)
[결론] 2009년, 세계 속의 휘센
본문내용
[서론] LG전자 소개 (2) 기업 연혁
1958 금성사 창업
1959 국내최초 국산라디오 생산 개시
1962 국내최초 미국과 홍콩에 라디오 수출
1965 국내최초 냉장고 생산 개시
1966 국내최초 흑백 TV 생산 개시
1968 국내최초 에어컨 생산 개시
1969 국내최초 세탁기 생산 개시
1974 국내최초 금성통신 기업 공개
1977 컬러 TV 생산 개시
1978 업계최초 수출 1억달러 돌파
1980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
1982 미국 헌츠빌에 컬러 TV 공장 설립
1984 매출 1조원 돌파
1986 독일에 유럽형 VCR생산공장 설립
1989 태국에 판매법인 및 합작 생산법인 설립
1990 아일랜드에 디자인 연구법인 설립
1993 중국 후이저우에 LGEHZ 설립으로 중국진출 본격 전개
1995 금성사에 LG전자로 사명 변경, 미국 제니스사 인수
1997 102cm(40inch) PDP TV 독자개발
1998 세계 최초 152cm(60inch) PDP TV 개발
1999 LG전자-필립스, LCD사업 합작회사 출범
2000 LG정보통신 합병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 LG에어컨 세계판매 1위 달성
2001 비동기식 IMT-2000 장비 상용화 성공
인터넷 세탁ㅁ기, 인터넷 에어컨, 인터넷 전자레인지 세계 첫 출시
2002 지주회사 도입으로 기업 분할 홈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용화
2003 세계 최초 동기.비동기 겸용 IMT-2000휴대폰 개발 세계 최초 193cm(76inch) PDP TV 개발미국 CDMA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04 차세대 DTV 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 채택 세계 최대 일체형 140cm(55inch) LCD TV출시세계 최대 180cm(71inch) PDP TV 최초 상용화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세계 최초 DMB노트북 출시 세계 최대 259cm(102inch) PDP TV 개발노텔과 통신장비 합작법인 설립 조인식전세계 CDMA시장 점유율 1위
2006 국내 최초 독일 Reddot 디자인 선정 ‘ 올해의 디자인팀 ‘ 수상세계 첫 152cm(60inch) Single Scan PDP 개발러시아 디지털 가전 공장(LGERA) 준공
2007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SMB)세계 첫 출시 3GSM World Congress 2007에서 3G LTE 상용 기술 세계 최초 시연세계 최초 HSDPA TDD기술 개발가산 R&D 캠퍼스 준공전세계 자동로밍 ‘월드폰’프로젝트 단독 공급업체 선정
2008 미국 내 연속 5년 드럼세탁기 판매 부문 1위세계 최초 핸드폰용 블루투스 헤드셋 출시 세계 최초 블루레이 네트워크 저장장치 출시 세계 최초 LTE 무선칩 개발 에어컨 누적판매량 1억대 돌파

[본론2] 해외 진출 사례 (3) 국가별 전략
해외시장에서 더욱더 발전하고 성공하기 위해 LG전자는 해외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현지 적합형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약 30여곳의 LG전자 에어컨 전문점인 Art Clima (아트 끌리마)를 통해 예술성이 가미된 프리미엄 액자형 에어컨을 판매하고, CIS지역은 냉난방겸용 ‘히트펌프’, 중동 지역은 ‘트로피칼’, 아주 지역 에서는 필터 성능이 강화된 ‘건강 에어컨’ 등 현지 특화형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서비스 마케팅
  •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며,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의지를 재 부각시킨다. (1) 비전(GLOBAL TOP3 BY 2010)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2004

  • 휘센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글로벌 메이커들과의 경쟁에서 한 발 앞설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신기술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만들어 놓은 기술을 사업에 활용해 수익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휘센은 2000년 1월18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되어, 2000년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속 1위 지킴 휘센의 사례는 브랜드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하여 이러한 해외직접투자전략에 관한 요소들을 살펴본 후, 해외직접투자전략 수립 및 실행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1. LG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설립된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확대로 세계적인 전자업체를 성장하였으며, 세계의 전자산업을 리드하는 회사가 되었다. 창업의 시기 → 성장의 시기 → 국제화 시기 → 혁신의 시기 → 제2 혁신 및 디지털 경영의 시기 등의 단계로 걸쳐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목 차1. 전반적 개요2. 사업의 정의(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4) 연혁 및 규모(5) 심벌마크과 슬로건(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3. 경영내부 환경 분석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

  • [글로벌마케팅] LG 에어컨(휘센)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글로벌 생산체제를 갖추고 있습니다.지역별 특화된 마케팅 전략소비자 조사 및 시장환경 조사를 통해 미국에서는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중동에서는 고객 밀착 마케팅으로, 멕시코에서는 특급서비스와 스포츠 마케팅 활동으로, 중남미에서는 현지 업체와 꾸준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고정거래처를 얻는 등 각 지역별 특화상품을 개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전개했습니다.참고자료LG전자의에어컨이 미국 소비자협회 (Consumer Union)이 발행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