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LG전자 개요 및 선택배경
- 개요 및 조직구조
- 비전
- 역사

II. LG전자의 주요제품군 분석
- 초콜릿 폰 / 샤인 폰 / 시크릿 폰 / 뷰티 폰 / 프라다 폰

III. LG전자의 경쟁자 분석 및 내, 외부 환경 분석
1. 환경 분석 ( 경제 / 문화 / 사회 / 정치∙법 )
- 세계 / 북미 / 유럽 / 인도 / 중국
2. 세계 휴대폰사업
3. 경쟁사 분석 ( 노키아 / 삼성전자 / 모토로라 / 소니에릭슨 )

IV. LG전자의 해외진출과정
1. 글로벌시장진출배경
2. 해외진출의 실패 및 성공
3. 실패 및 성공요인

V.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1. STP전략 ( 미국 / 유럽 / 인도 / 중국 )
2. 마케팅믹스(4P's) ( 미국 / 유럽 / 인도 / 중국 )

VI. 글로벌 시대의 마케팅 전략 제언
본문내용
I.기업개요 및 선정배경
1. LG전자
- 세계휴대폰 업계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의 5강 구도를 형성해 왔다. 그 중 LG전자의 비약적인 성장이 돋보인다. 2000년대 초반 세계휴대폰 업계 10위권에 머물러 있던 LG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혁신을 통해 2008년 2분기 세계 휴대폰시장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휴대폰 업계에서 후위그룹으로만 평가받던 LG전자가 어떻게 세계를 이끌어가는 선두기업이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 1958년 국내 최초의 라디오 개발에서 출발한 LG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했다.

(1) 개요
● 대 표 : 남용 부회장
● 임직원수 : 국내 29,496명 I 해외 52,005명 (2007년 12월말 기준)
● 주 소 : 150-72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0 LG트윈타워
● 대표전화 : 02-3777-1114
● 사업영역

● 사업장 (조직구조)
∎ 국내 : 서울 본사, 서울 가산, 평택 디지털파크, 청주사업장, 구미 사업장, 창원 1, 2 공장
∎ 국외 :
▫ North America : 40여 년의 LG전자 해외시장 개척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북미 지역은 현지공장의 성공과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을 통해 세계화의 모범적 성공사례를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 ‘고객 리포트’로부터 최우수제품(2002년~2004년, 3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등 첨단 기술과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래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축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사례<브라질,인도,러시아사례>
  • 전자시장의 포화상태 극복과 더불어 삼성의 브라질 진출에 대한 대응을 위해 전자제품의 새로운 생산기지를 확보하고자 브라질에 진출하게 되었다. -90년대 초기 지사 형태로 운영→ OEM형식으로 수출을 하거나 브랜드 이름을 붙이고 브라질에 수출하는 소극적인 전략LG electronics러시아의 시장진출-1990년 러시아의 개방정책과 함께 첫발을 내 딛음-이후 개방화 정책 진전되고 양국관계 확대 LG전자는 중국,인도와 함께 주요 승부시장으로 선정,마케팅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사업까지 통신단말기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업체로써 현재는 엘지 싸이언의 브랜드로 국내 및 세계 핸드폰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핸드폰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전의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했던 싸이언에 아이디어개념을 도입 ‘CYON idea’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아

  • LG전자를,글로벌경영,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LG전자의 차별화 전략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크리켓 마케팅사회공헌 마케팅 (요리강습 판촉)Cookery Class운영 (방문 판매) 인도 최고 인기 스포츠인 “크리켓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90여명의 요리강사 채용하여 인도 전통음식을 전자레인지로조리하는 무료강습회 실시2.5t 트럭을 개조하여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를 싣고 신문, 방송이잘 돌어가지 않는 농촌지역 공략LG전자의 인도 진출 성과 2011년 목표매출 약 44억 달러, 97년 연간매출의 147배 성장

  • [경영학] LG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 전자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LG전자 해외마케팅 성공 사례 /15Table of Contents1. 기업 내용1.1 기업 개요1.2 경영 이념1.3 조직도1.4 신용등급1.5 재무정보2. 외부 환경 분석2.1 산업 트렌드 분석2.1.1 휴대폰2.1.2 LCD2.1.3 가전제품2.1.4 전자산업 종합적 전망2.2 환경 분석3. 산업 구조 분석3.1 산업 구조 분석3.2 경쟁강도 분석3.3 진입장벽 분석3.4 대체재의 위협 분석3.5 공급자의 교섭력4. LG전자 마케팅 전략4.1 통합 전략4.2 차별화(현지화) 전략4.2.1 현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