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접 투자 전략] LG전자 휘센(WHISEN)에어컨 해외진출 사례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서론

1.선정동기

2.LG전자 기업소개
(1)성장배경
(2)비전

3.휘센(WHISEN) 소개
(1)브랜드 소개
(2)휘센 History
(3)드림에어 프로젝트


II.본론

1.LGETA의 설립배경

2.휘센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1)내부 환경 분석
(2)외부 환경 분석

3.휘센의 해외진출 사례
(1)진출 국가현황
(2)진출 국가별 전략

4.휘센의 마케팅 전략
(1)SWOT분석
(2)STP전략
(3)마케팅 믹스(4P분석)

III.결론

1.휘센의 성공 / 실패 요인 분석

2.휘센의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

3.향후 마케팅 과제

4.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2. LG전자 기업소개

(1) 성장배경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라디오 생산을 위한 기본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꿈을 펼쳐가던 금성사는 1959년 개인 업체를 법인체로 전환하여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또한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창업의 시기(1958~1969)
-1958년 10월 금성사 설립
-1959년 11월 국내최초 국산라디오 생산 개시
-1962년 미국과 홍콩에 라디오 수출  
-1964년 3월 생산량이 증가에 따른 부산 온천동에 종합전기 기기 공장을 완공
-1965년 냉장고 생산 개시
-1966년 8월 국내 최초 흑백 TV 생산
-1968년 에어컨 생산 개시
-1969년 세탁기 생산 개시

성장의 시기(1970~1979)
-1970 시설 및 기술투자를 통한 신제품의 개발 활발히 진행
(음향기기, 세탁기, 냉장고, 선풍기 등을 개발하고, 영업망 정비실시)
-1975년 2월 구미공장 등 생산기지 전국 확대
-1975년 12월 국내 민간기업 최초 중앙연구소 설립
-1977년 8월 컬러 TV CT-808 개발과 생산
-1977년 2월 R&D 강화로 첨단제품 개발
-1978년 1월 매출 1000억 원, 수출 1억 달러 돌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휘센의 초기 실패 원인 261)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간과 262) 중국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인식 263) 다문화적 사고의 결여 267. 휘센의 성공요인 271) 적극적인 현지화 272)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283) 세계 각 지역에 대한 공통화와 차별화의 조화 28 301. 기업선정이유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은 지난 6년 연속 에어컨 판매 세계 1위라는 대단한 성적을 거뒀다.LG전자는 1990년대에 글로벌시장을 타켓으로 에어컨부문에서 본격적인 해외진출에

  • [마케팅원론]LG전자 TROMM 세탁기 신제품 개발 전략
  • 및 판매1999.07 디지털 LG vision 선포2001.07.05 필립스 브라운관 합작회사 「 LG.Philips Displays」출범 지주회사인 (주)LGEI 와 사업자회사인 LG전자(주)로 분할 2) 회사개요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 시스템, 이동단말의 4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TV와 VCR, 냉장고, 에어컨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및 전략4. 핵심 사업군LG 전자Ⅱ. 본론1. 해외진출 지역별 성공사례2. 해외진출 제품별 성공 사례3. 4P전략 분석4. SWOT분석5. LG전자의 성공요인Ⅲ. 결론- 결론 및 전망Ⅰ. 서론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에어컨 경쟁 시장에 도전했다.그 후 휘센은 획기적인 마케팅과 고급 디자인으로 일본 업체들의 치열한 선두 경쟁을 제치고 2000년 처음으로 세계 판매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 속 이 부문 1위를 지키게 된다. 휘센의 사례는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휘센의 해외 시장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 탄생 이 후 LG전자의 브랜드 관리와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한다. 아울러 휘센의 세계 시장 진출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석을 하며 느낀 점-미팅스케쥴1. 사례선정동기새천년의 시작인 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으로 공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