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쿠쿠 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문화의 의의 및 문화 마케팅
* 문화
국제기업 환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기초적 요인
* Cross Culture Marketing
기업이 해외에서 사업을 할 때, 문화적 충격을 최소화하면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현지화 전략
쿠쿠 홈시스 소개
1978년 - 성광전자주식회사 설립 /LG전자 OEM
1990년 - 자체브랜드 개발 시작
목표 = 자체브랜드 개발 + 최초 전기압력밥솥 개발
1998년 - 자체 브랜드 "쿠쿠"로 제품 생산 및 출시, TV광고 시작
2000년 - 국내시장 점유율 1위 - 100만대 판매 돌파
- 일본 마쓰시다와 기술 제휴
2002년 - 일본수출 본격화
일본문화용품 안전시험소 품질테스트합격/S마크 획득
2003년 - 중국시장 진출
칭다오에 중국현지법인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 설립
사례선정이유
자그마한 중소기업이 기술개발을 위해 30년을 투자하고, 그 투자한 성과를 바탕으로 독자 브랜드를 출시하여 성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님을 우리는 알고 있다.
이에 쿠쿠 홈시스의 성공 노하우와 차별화 전략을 분석해 보고 알려지지 않은 그들의 전략들을 공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글로벌마케팅 - 쿠쿠홈시스의 전략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하여
  •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하여1. 서론 연구목적 사례선정의 이유 2. 쿠쿠의 성공 요인3. 해외 시장 진출1> 해외진출동기2> 세계로 나아가는 쿠쿠(1) 인도네시아(2) 미주, 유럽3>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4> 일본 (1) 왜 일본 시장에 진출하였는가(2) 진출 전략과 과정(3) 앞으로의 방향5> 쿠쿠의 중국진출4. 결론 (1)주력 상품인 밥솥을 통한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석권! (2)생활 가전 업체로의 변모!1 서론 밥솥하면 떠오르는 브랜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국제기업의 문화적 환경 (기업사례)쿠쿠의 해외시장 공략기“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담당교수 : 과 목 명 : 국제경영학팀원 : 제 출 일 : 05. 3. 31.목 차Ⅰ.서론1. 들어가는 글2. 성광전자 쿠쿠 홈시스의 소개1) 연혁2) 현황3. 사례선정 이유Ⅱ. 문화적 마케팅 기업사례1. 해외시장 공략1)해외 진출 동기2)세계로 나가는 쿠쿠3)전략사례1)일본(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일본인의 입마을 철저히 분석②일본인의 식문화 이해③철저한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국제마케팅 잘한다우리조 ◈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개요(1) 회사소개(2) 연혁 (3) 회사 현황2. 해외시장 진출 배경과 전략(1) SWOT분석(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연간 1인당 쌀 소비량 실태2)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 (3) 일본1) 진출 배경 및 의의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4) 중국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3) 마케팅전략 (STP, 4P)Ⅲ. 결론 1. 해외 시장 진출 성공요인 2.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 방안Ⅰ. 서론

  • [국제경영]쿠쿠 밥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쿠쿠라는 독자적 브랜드를 통해 시장 점유율 1위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기술력과 마케팅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어 해외 시장 진출과 관련한 지역과 제품 다각화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앞으로 쿠쿠가 나아갈 향방에 대한 제언을 이끌어 보고자 한다.▶연구목적◀ 중소기업이 독자브랜드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대기업과 외국 기업과의 경쟁에서 성공한 과정과 해외 진출 분석 및 제언.▶사례선정의 이유◀ OEM업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