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유통의 개념 및 특징,출판 유통, 도서유통의 국내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서유통의 개념 및 특징
1) 출판 유통의 정의 및 종류
2) 출판 유통 프로세스
3) 출판 유통산업의 특징
Ⅱ. 도서유통의 국내 현황
1) 온, 오프라인 도서 유통
2) 서적 유통 회사
Ⅲ. 도서유통의 문제점
1) 출판물 유통구조의 문제점
2) 유통구조의 문제로 인한 관련업계 문제점
Ⅳ. 도서유통의 해결방안
1) 유럽 출판 사례 참고
2) 출판물 유통구조와 서점의 발전 방향
Ⅴ. 도서유통의 최신 TREND
1) 도서 유통에서의 RFID 보급
2) Ebook 시장의 형성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제1절 도서유통의 개념 및 특징
1. 출판유통의 정의 및 종류
1) 출판유통의 정의
유통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의 생산단계로부터 소비단계로의 사회적 이전을 원활하게 촉진시키는 활동을 말한다. 따라서 출판유통이란 책이 생산자인 출판사로부터 도,소매점을 거쳐서 소비자인 독자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 보급되는 흐름을 말한다. 출판물은 여러 가지 형태의 경로를 통하여 최종 수요자인 독자의 손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러한 출판물의 유통경로를 형성하는 전제적인 틀을 사회적, 경제적으로 보았을 때 출판유통기구라 한다.
2) 출판유통의 종류
책을 판매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출판사가 직접 독자를 상대하는 직접유통과, 둘째는 도,소매점과 같이 중간 매매기관을 이용하는 간접유통이다. 즉, 외판원을 통한 직접 방문판매가 직접유통의 대표적인 예이고, 이외의 우편판매, 전화판매, 편지판매, 인터넷판매, 홈페이지 직판 등이 있다.
간접유통은 출판사가 중간 매매기관인 도매서점, 지사, 특약점, 총판, 협동조합, 인터넷 서점, 소매서점, 조합 공급처 서점, 월부판매센터, 월부 판매 도, 소매서점 등을 통하여 독자들에게 판매하는 경우이며, 출판 유통 경로는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한국 출판의 이해. 김성재. 2007. P 291~ 293
국제출판 유통지수 비교연구. (사)한국출판협회. 2009
인터넷 서점협회. 2008
북센 홈페이지
한국의 출판유통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