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산업의 유통, 극장유통(배급), HDD영화의 배급,영화산업,영화시장분석,비디오,dvd,케이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Character

Ⅱ. Before Screening
(1) Invest
(2) Production

Ⅲ. Supply & Screening
(1) 극장유통(배급)
1) 간접배급
2) 직접배급
(2) 필름 영화의 배급
(3) 디지털 영화의 배급
1) HDD영화의 배급
2) 네트워크(Network) 배급
3) 위성배급


Ⅳ. After Screening
(1) 비디오(VHS)/DVD
1) 비디오(VHS)
2) DVD
3) 국내현황
(2) 영화의 방송유통
1) 케이블TV, 위성방송
2) IPTV
(3) 인터넷 영화
(4) 기타유통구조
본문내용
Ⅰ.Character

영화산업은 기존의 여타산업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생산, 유통 측면에 있어 영화산업은 일반적인 제품의 성격으로 개념화하기 어려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특징을 몇 가지 기술하면 다음과 같다.

■ 문화산업적 성격

문화산업이란, 말 그대로 문화와 산업의 결합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 문화예술 영역의 프로그램이 상품화되어 대량생산체제를 갖추고 대량 소비단계까지 확대될 수도 있는 것을 말한다. 이런 정의에 입각할 때 문화산업은 도서 및 기타출판물, 라디오, 텔레비전 등을 들 수 있으며, 문화예술이나, 공연예술, 시각예술 등도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성격으로 보아 영화산업은 문화산업적 성격을 뚜렷이 띠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영화산업의 유통 배급 구조 1. 창구 개괄2. 극장 현황1) 전국 극장 분포 및 증감2) 흥행 수입의 변화3) 멀티플렉스의 증가와 그 의미3. 극장 배급1) 할리우드 직배 시기를 전후로 한 영화배급 구조 변동2) 90년대 이후 배급판도 변화3) 향후 전망 4. 다른 창구1) 비디오, DVD2) TV. Cable TV3) 인터넷 영화시장4) 해외시장5) 게임, 음반, 출판Ⅳ. 한국영화산업 예측1. 시장 규모 및 시장 상황 예측1) 개요2) 자료 - 월별 자료를 이용한 추정 2. 당면 과제1) 한

  • [국제상거래] 국내영화 해외배급에 관한 상거래
  • 영화산업의 메카니즘공급 메커니즘① 제작프리프로덕션기획/개발제작포스트프로덕션② 배급 유통과정 - 영화산업의 특수한 유통 방식 : 배급- 영화의 배급계약방식미니멈 개런티단매방식▶ 블럭부킹(block booking : 일괄 배급 방식) ③ 윈도우효과극장개봉항공기내상영홈비디오PPV방영네트워크TV방영로컬TV방영2) 수요 메커니즘① 시장규모 결정요인1. 영화산업의 메카니즘영화상품가격TV보급률국민1인당가처분소득스크린수DVD

  • [경영전략] CJ(CJ엔터테인먼트사)의 경영전략 분석
  • 극장사업 단일화2002년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상반기 극장배급부문 전체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5.4%) 2002년 연간 영화배급부문 시장점유율 2위, (17.6%, 서울관객기준)2003년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상반기 극장배급부문 전체시장 점유율 1위 달성(22.5%, 서울관객기준)홈비디오 유통사업 진출케이블 미디어 사업 진출CJ (CJ엔터테인먼트)의 영화 및 영상 관련 사업 소개CJ엔터테인먼트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인 영화산업과 영화

  • 영화산업분석 레포트
  • 영화 산업』영화 산업 분석1. 영화산업의 유통구조2. 소비자 기호(라이프 스타일)의 변화3. 21세기 시장의 경쟁 구조(1) 영화 산업 시장 규모(2) 한국 영화와 외국 영화의 흥행 수입 비교4. 해외 주요 Player들의 동향5. 국내 주요 Player들의 동향6. 영화산업 시장성장율7. 영화 산업의 구조 – 투자,배급,제작사 관계Ⅱ. 경쟁 환경의 분석영화 산업 분석8. 비디오 시장과 DVD시장(1) 비디오 시장(2) DVD 시장9. 영화산업에 대한 정부 정책(1) 정부의 디지털

  • CJ엔터테인먼트 뮤지컬사업확장계획
  • 산업소개확장계획사업조직1. 뮤지컬 사업 소개사업 정의 : 뮤지컬 산업에서의 투자와 배급 서비스* 뮤지컬 제작 투자 부문 : CJ내부 수익을 뮤지컬 산업에 재투자하는 방식 시장성 있는 뮤지컬 선정, 투자 배급망 확충하는 과정의 제반 산업에 투자  뮤지컬 산업 기반 시설에 투자 : 자체 공연장 확보 해외 자본과 연계 투자일반인 투자자의 참여, 쇼케이스 등을 이용한 대외적인 투자 유치 * 뮤지컬 배급 유통 부문 : CGV의 영화 배급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