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라네즈 향후 시사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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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라네즈 향후 시사점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 기업 소개
-아모레퍼시픽
-상호변경
-현재 태평양과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브랜드소개
-라네즈의 브랜드 컨셉
-라네즈의 역사

2. 라네즈 브랜드 선정배경

3. 시장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
(1) SWOT 분석
(2) STP전략
(3) 4P 마케팅믹스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결과와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 광고 : 한류의 영향과 스타마케팅
중국, 동남아 등지에서 지속적으로 불고 있는 한류 열풍과 해외 마케팅이 연결되면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현상을 이용해 광고 전략을 펼쳤다. 이미 중국에도 얼굴이 많이 알려져 있는 기존의 이나영과 전지현 그리고 송혜교를 광고모델로 하여 광고모델을 표준화했고, 언어와 광고메세지는 현지화를 실시하였다.

- 국제인적판매 (판매인력 현지채용)
문화적, 법적인 장벽을 줄일 수 있는 현지 판매 인력을 활용 보수와 판매비용에서의 이점을 살렸으며 상대적으로 부족한 판매 기술이나 노하우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보완되었다.
중국 최대의 번화가이며 상하이 쇼핑의 중심인 난징루의 소고 백화점과 선양, 창춘, 하얼빈 등 동북 3성의 중국 라네즈 매장 내에서 판매사원들이 고객에게 질문과 테스트를 통해 고객 피부타입과, 특성을 알아낸 뒤 해당 고객에게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또한 매장 전면에 비치된 샘플을 이용해 직접 촉감과 색상 등을 테스트 해보게 하여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호감을 주기 위한 체험마케팅이 인적 판매와 함께 이루어 졌다. 특히 홍콩의 '소고백화점'과 중국의 경제수도로 불리는 상해에 위치한 '팍슨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라네즈 매장에서 주로 행해졌으며 매장 직원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교육 시스템을 통해 판매사원과 제품 모두가 최고 수준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아모레 퍼시픽에서 보내준 보고서 자료-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사업」

이은엽,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emars, 2004

김주헌, (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 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2003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박영사, 2004,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김대영, 명품 마케팅 - 브랜드, 신화가 되다 (세계를 사로잡은 럭셔리 브랜드 30)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중국 화장품시장 현황 및 향후전망 ?KOTRA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라네즈 홈페이지

동양종합금융증권 ?중국화장품시장 동향

Chilitina 홈페이지

Swish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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