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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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innisfree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제안과 이니스프리 STP,4P전략분석및 아모레퍼시픽 경쟁우위,핵심역량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아모레퍼시픽
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주요 브랜드
-국내 및 해외사업 현황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전략 및 현황
2.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해외 시장에서의 아모레퍼시픽>
3. 아모레퍼시픽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Ⅱ. 인도 미용 & 화장품 시장분석
1. 개요
2. 화장품 시장 분석

Ⅲ.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시장 진입 전략
-글로벌전략
-수출전략

2.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및 브랜드 선정 (이니스프리)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1) 친환경성
2) 가격경쟁력
3) STP 분석 결과

3. 5 Force Model
-Competitive Rivalry an Industry
-Threats of New Entrants
-Threats of Substitute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Bargaining Power of Customers

4.이니스프리 Innisfree 인도시장진출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1) 할리우드 스타 활용
2) 샘플링
3) 전후 비교 전략

Ⅵ.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도 현지 브랜드의 가격은 외국 업체에 비해 낮아 경쟁력을 가진다. 하지만 제품질이 외국브랜드에 비해 좋지 않아 외국 브랜드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가장 강력한 경쟁사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로레알은 인도의 중산층을 겨냥한 고급화 전략을 펼치는 추세다. 로레알은 인도 현지 브랜드의 2~30배나 높은 가격의 제품을 판매함과 동시에 “럭셔리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갖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현재 인도 시장 내에서 고급화 전략을 펼치는 브랜드는 비단 코스메틱 산업에서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토미 힐핑거, 앱솔루트 보드카 등 많은 브랜드들이 고급화 전략을 통해 인도의 중산층을 공략하고 있는 추세이다. 실제로 인도의 신세대들은 과거와는 달리 품질이 높은 명품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 통계에 따르면 인도 중산층 규모는 약 2억명 정도이며, Pantaloon Retail 분석자료에 따르면 인도 직장 여성들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과 비교해 미용제품 구매에 23% 더 돈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로레알 자체조사에 의하면 2년후 도시거주 중산층 규모는 7,3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무조건 적인 고급화 전략이 옳은 것일까? 비록 인도 시장에서의 고급화 전략이 높은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실제 인도시장은 여전히 저가 제품이 강세이다. 때문에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제품의 가격 책정은 보다 신중할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제시하게 된 가격은 인도 코스메틱 시장에서 판매 되고 있는 해외 명품 브랜드와 인도의 현지 브랜드 그 중 상위 단계의 가격이다. 무조건 적인 높은 가격은 아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한 인도 소비자들에게 오히려 반감을 사게 되어 초기 구매율이 낮아 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기존 인도 기업과의 합작투자를 통해 유통비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참고문헌
1.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amorepacific.com 손익계산서,2013.4.4 서울파이낸스 기사
2.Amorepacific.com 기업소개보고서
3.IMF, World Bank, Index Mundi 와 LG경제연구소의 수치 참고
4.인도국가경제응용연구소 보고서
5.대한화장품산업보고서의 2010 해외산업화장품정보 보고서
6.http://www.gcimagazine.com
7.Economic Times
8.http://kr.amorepacific-cosmetics.com/main.jsp
9.www.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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