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딤체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 및 제품소개
3. 외부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성공요인 및 향후방향
8. 제언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연구 동기 및 선정이유

대한민국 사회에서 대기업이 아니면 가전제품 분야에서 성공할 수 없다는 편견을

완전히 부셔버린 위니아 만도의 ‘딤채’는 한국 사회의 힘인 아줌마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95년부터 현재 2010년까지 국내시장 점유율 부문에서 수위


현재는 대기업들의 견제에 시장점유율이 조금 떨어졌지만, 김장독을 집안으로 가

지고 온 기발한 발상과 또한 대기업들의 전유물이었던 가전업계의 시장에서 일개

중소기업인 위니아 만도가 시장을 제패 하는 성공전략


참고문헌

-2009년 형설Life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딤채편』
-2004년 신병철 저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
-1999년 안영도 저 『국가경쟁력 향상의 길』, 비봉출판사
-200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능률협회,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5』
-2006 정재윤 저 『한국형 입소문 마케팅』 인디북
-2006 이성동 저 『(현장에서 발로 찾은)한국형 귀족마케팅 = Noblesse marketing』스마트비즈니스
-최선준, 『블루오션의 개척자, 딤채』,『중소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하여』
-시장에서 거대시장 일군 '딤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http://www.dimchae.com/ < 딤채 홈페이지>
-http://www.winiamando.com/<위니아 만도 홈페이지>
-http://news.nate.com/view/20091126n10658(뉴시스 '딤채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0646445(연합뉴스 ' 김치냉장고 58%, 주변 권유로 구입')
-강세훈, “김치냉장고 보급율, 10년만에 80% 돌파”, 『뉴시스』,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084472, 2010.2.10
-한정연,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국내시장 2년 연속 1위”, 『한국경제TV』, http://www.wownet.co.kr/news/wownews/view_nhn.asp?bcode=N07010000&artid=A201001270124, 2010.1.27
-남기웅, “위니아만도 정리해고… 투기자본피해 노동계비상”, 『머니투데이』,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30909003046193&outlink=1, 2009.3.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