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 선정의 이유

Ⅱ. 회사 소개
1> 회사 개요
2> 경영 이념
3> 연혁
4> 재무 정보
5> 품질 활동
6> 환경 안전 방침

Ⅲ. 환경 분석
1> 가전시장 현황
2> 김치냉장고 시장 상황

Ⅳ. 김치냉장고 딤채는..
1> 딤채의 어원
2> 딤채와 김치의 원리
3> 딤채의 출시배경
4> 딤채의 제품소개
5> 딤채의 특징
6> 4P분석
7> STP 분석
8> 딤채의 마케팅 전략

Ⅴ. 경쟁사 분석

Ⅵ. SWOT 분석

Ⅶ. 소비자 분석

Ⅷ. 딤채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

Ⅸ. 결론
* 첨부자료

본문내용
(1) 틈새시장 공략
가전 제품 시장의 변화로 90년대 중반부터 교체수요가 대폭 늘어나 시장수요 증가폭이 가속화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시장경쟁이 날로 치열해지자 제품의 집중생산도가 높아지고 주요 업체의 경우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여 대량생산을 통한 저가공세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었다. 이처럼 가전제품의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기존의 시장에 차별화 없이 뛰어든다는 것은 무모한 행위였으며, 틈새시장의 공약이 불가피해진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국내 냉장고 시장은 보급률 99%의 성숙기로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하여 총수요가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딤채는 틈새 시장을 공약했다. 지금도 딤채는 냉장고의 대용으로서가 아니라 냉장고 이외의 생 음식을 저장을 위한 용도로 사용했다. 즉, 이 말은 포화되어 있는 냉장고 시장에서 냉장고의 교체로서가 아니라, 냉장고 김치라는 새로운 시장을 연 셈이다. 김치냉장고는 생활방식이 변하는데 따른 자연스런 수요를 재빨리 포착한 틈새상품이라 할 수 있다. 향후 몇 년이 지나게 되면 김치냉장고 시장 또한 포화 상태에 놓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를 미리 보고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때라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아이덴티티] 딤채브랜드마케팅
  • 딤채’라는 브랜드로 선보인 위니아 만도의 김치 냉장고는 “김치 저장엔 그만이더라.”는 가정주부들의 말이 보급에 촉매 역할을 했다. 주부들이 제품을 사용해 본 후 그 평가에 따라 그 제품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부 고객을 이용한 구전 마케팅 전략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것이다. 주부고객에게 호응을 얻게 된 위니아 만도의 ‘딤채’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김치냉장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 [냉장고][김치냉장고][디오스][김장독]냉장고의 역사, 냉장고의 보관상식,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LG전자 디오스, LG전자 김장독, 삼성전자 지펠,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전자) 클라세
  • 전략3. 제품출시 기본전략4. 마케팅 전략1) 제품 전략2) 브랜딩 전략3) 유통 전략4) Promotion 전략Ⅷ.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1. 시장상황2. SWOT분석1) 높은 기술력2) 소비자 Need 충족시키는 제품3) 높은 가격4)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5)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6) 틈새시장 공략7) 소비자 동향8) 시장 선도자적 위치9)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10) 생활 방식의 변화11) 위험요소Ⅸ.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전자) 클라세1.

  • [소비자행동] 소비자분석을 통한 `딤채`의 성공전략과 향후 발전 방안
  • Consumer Behavior Term Project소비자 분석을 통한딤채의 성공전략과향후 발전 방안차 례1. 주제선정 이유 및 배경2. 기업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3. 위니아 김치 생장고 - 딤채1) 딤채 개발※ 신상품 개발 Process2) 브랜드 딤채3) 딤채의 제품 특성※ 딤채의 모델별 사진과 특징4. 김치냉장고 시장 특성1) 시장 특수성2) 소비자 특성5. 딤채의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2) Marketing Mix 전략3) 특성화 전략※ 딤채의 SWOT 분석6. 활동성과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구축한 기업들의 세 가지 특징을 요약하였다. 둘째, Wal-Mart의 QMI(Quick Market Intelligence)를 사례로 성공적인 학습조직을 조사하였다.◆ 제6장 ‘판매활동’에서는 첫째, 고객중심 마케팅의 중요성과 기업은 고객을 위해 펼치는 마케팅을 조사하였다. 둘째, 위니아 딤채의 4P를 조사하였다.◆ 제5장 ‘생산활동’에서는 최신 생산관리기법 중 JIT, CIM, 6시그마에 대해 설명하였다.제 12 장 경영전략기법들(p 268)2. 확대화와 다각화를 적용

  •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위니아 만도 딤채
  •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요약문서론1. 위니아만도의 딤채 성공사례 선정동기2. 위니아만도 기업소개본론1. 외부분석1) 고객 분석2) 경쟁사 분석3) 시장분석2. 내부분석1) SWOT분석2) STP분석3) 4P분석4) 기존 마케팅 전략결론1. 딤채 마케팅 전략 제안부록1. 일지2. 출처1. 요약문김치를 즐겨 먹는 우리 문화 상 김치가 없는 집은 잘 없을 것이다. 김장철에 김장을 하고 옛날에는 땅을 파서 독에 묻어 두었지만 아프트에 거주하게 되면서 사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