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공기청정기 마케팅 공기청정기 성공사례 공기청정기 글로벌시장 공기청정기 브랜드마케팅 공기청정기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성공사례 현대자동차 글로벌시장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글로벌비지니스에티켓_베트남시장,베트남 진출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라네즈 화장품시장 라네즈 미국시장진출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목차
-
글로벌 가격 결정의 고려요인
가격의 단계적 상승 문제의 관리
환율 변동의 가격전가
이전가격
글로벌 가격조정
반덤핑 규제
연계무역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토의문제
- 본문내용
-
1. 글로벌 가격 결정의 고려요인
1)가격목표
가격결정은 기업의 목표에 따라 큰 영향(이익, 투자수익률, 시장점유율, 매출액, 성장률)
⇒ 일본기업 경우 신규시장 진입에 있어 가격을 낮게 책정하고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
기업의 가격목표는 시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미국 신발업체 뉴발란스 경우 프랑스에 진출시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해 미국의 2배 가격 책정
기업의 가격목표는 시간에 따라 변함
⇒ 기업이 특정국에 처음 진출시 시장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낮게 책정, 후에 자사 위치 확보시 타 시장과 동일하게 조정
2)원가
원가는 판매량에 따라 변동하는 변동비, 변동하지 않는 고정비로 구분
⇒ 원가가산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증분원가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국내 고정비
3)고객 수요
고객 구매력은 가격 결정의 핵심 고려요인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로의 진출시 본국 가격은 프리미엄 가격이 되어 접근하기 어려움
이에 대응하기 위해 대중시장에 접근 용이하도록 제품 수정
⇒ Wrigley의 경우 필리핀 시장에서 제품 품질을 유지하면서 낱개 판매로 포장단위 감축
․ 본국과 유사한 가격을 부과하면서 고소득층 소비자를 표적으로 하는 니치전략 사용
⇒ Haagen-Dazs는 시장이 선진국이든 중국이든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
- 참고문헌
-
글로벌 마케팅, 문준연, 2006.06.25
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소 , 2009.08.04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매경economy, 2005.04.26
한국 자동차산업 왜 강한가, 매경economy, 2005.09.07
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수입규제 대상국, 한겨례신문, 2005.06.02
현대 기아차 왜 강한가(글로벌 빅5성과), 뉴시스아이즈, 2009.08.31
인터뷰-주병식 오리온 해외담당 부사장, 매경economy, 2005.04.26
개도국들 한국에 잇단 러브콜, 중앙일보, 2010.03.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스터피자 기업분석 미스터피자 마케팅 미스터피자 피자시장 미스터피자 브랜드마케팅 미스터피자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성공사례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스타벅스 글로벌경영 스타벅스 사례분석 swot stp 4p
- 코카콜라 기업분석 코카콜라 음료시장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코카콜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팔도 기업분석 농심 마케팅 라면시장분석 라면시장 브랜드마케팅 라면시장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라면시장 사례분석 swot stp 4p
- 서비스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