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 가격 결정의 고려요인
가격의 단계적 상승 문제의 관리
환율 변동의 가격전가
이전가격
글로벌 가격조정
반덤핑 규제
연계무역
한국 자동차 산업 왜 강한가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토의문제
본문내용
1. 글로벌 가격 결정의 고려요인
1)가격목표
 가격결정은 기업의 목표에 따라 큰 영향(이익, 투자수익률, 시장점유율, 매출액, 성장률)
⇒ 일본기업 경우 신규시장 진입에 있어 가격을 낮게 책정하고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
 기업의 가격목표는 시장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미국 신발업체 뉴발란스 경우 프랑스에 진출시 고급이미지 구축을 위해 미국의 2배 가격 책정
 기업의 가격목표는 시간에 따라 변함
⇒ 기업이 특정국에 처음 진출시 시장 침투율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낮게 책정, 후에 자사 위치 확보시 타 시장과 동일하게 조정
2)원가
 원가는 판매량에 따라 변동하는 변동비, 변동하지 않는 고정비로 구분
⇒ 원가가산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증분원가법 : 국내 생산원가 + 국제시장 진출의 추가 비용 / 마진 - 국내 고정비
3)고객 수요
 고객 구매력은 가격 결정의 핵심 고려요인
 소득 수준이 낮은 국가로의 진출시 본국 가격은 프리미엄 가격이 되어 접근하기 어려움
 이에 대응하기 위해 대중시장에 접근 용이하도록 제품 수정
⇒ Wrigley의 경우 필리핀 시장에서 제품 품질을 유지하면서 낱개 판매로 포장단위 감축
․ 본국과 유사한 가격을 부과하면서 고소득층 소비자를 표적으로 하는 니치전략 사용
⇒ Haagen-Dazs는 시장이 선진국이든 중국이든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문준연, 2006.06.25
최근 중국의 반덤핑 현황 및 시사점, 대외경제정책연구소 , 2009.08.04
오리온 러시아 진출 성공기, 매경economy, 2005.04.26
한국 자동차산업 왜 강한가, 매경economy, 2005.09.07
한국, 반덤핑 피제소 2위국-수입규제 대상국, 한겨례신문, 2005.06.02
현대 기아차 왜 강한가(글로벌 빅5성과), 뉴시스아이즈, 2009.08.31
인터뷰-주병식 오리온 해외담당 부사장, 매경economy, 2005.04.26
개도국들 한국에 잇단 러브콜, 중앙일보, 2010.03.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