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Dataclear사 소개
Ⅱ. 환경분석
1. Dataclear사의 외부환경분석
2. Dataclear사의 내부환경분석
3. 해외시장분석
4. 잠재 경쟁자 분석
<본론>
Ⅰ. 대안 1 - 시장 다각화
1. 단일산업에 집중
2. 다각화전략의 정의 및 연구
3. 다각화의 목적
4. 다각화전략의 유형
5. 다각화 전략의 수립
6. 다각화를 추진하는 방법
7. 다각화의 장점
8.다각화의 단점
9. 다각화 실패원인(다각화된 기업의 성과하락 원인)
Ⅱ. 대안 2 - 수 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Ⅲ. 대안 3 - 라이슨싱
1. 라이슨싱의 정의
2. 라이슨싱의 장점
3. 라이슨싱의 단점
Ⅳ. 대안 4 - 해외직접투자(FDI)
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
2. 해외직접투자시 발생하는 장단점
<결론>
Ⅰ. 평가
- 본문내용
-
<서론>
Ⅰ. Dataclear사 소개
Dataclear사는 CEO인 그레그 맬넬리가 두 연구자들의 알고리즘에 기반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첨단의 데이터분석용 팩키지인 클리어클라우드를 탄생시켜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였다. 그리하여 1999년도 22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2000년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Dataclear사의 대표이사 그레그 맥넬리는 대학에서 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버클
리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볼랜드사와 오라클사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부서와 제품개발 부서에서 15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1998년도에 캘리포니아주의 팔로얄토시에 Dataclear라는 회사를 창업하였다. 그 당시 그레그는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정보분석 능력을 초과하는 속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고 데이터분석이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개척 분야라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세미나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많은 양의 정보를 선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일련의 알고리즘을 발표한 두 연구자에 의해서 그러한 알고리즘이 가진 시장기회를 감지하고 오라클사로부터 받은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자금을 마련하여 두 연구자들과 합작하여 Dataclear사를 설립하게 된 것이다.
Ⅱ. 환경분석
1. Dataclear사의 외부환경분석
현재 Dataclear사는 기존 기업간의 경쟁은 없는 상태이며 소비자와의 교섭력 즉, 기대 수요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공급자와의 교섭력 즉, 자금조달도 비교적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현재 데이터 분석용 소프트웨어는 Dataclear사에서만 생산·공급하고 있으므로 Dataclear사의 데이터 분석용 팩키지인 클리어클라우드를 대신할 수 있을 만한 대체제의 위협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잠재적인 진입자로는 비지닷이라
는 회사가 있다.
2. Dataclear사의 내부환경분석
Dataclear사는 클리어클라우드의 성공으로 단기간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여 1999년에는 22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0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2001년에는 2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2002년도에는 6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할 만큼 아주 전도유망한 회사라 할 수 있
- 참고문헌
-
1. http://inhavision.inha.ac.kr/~ybhong/Finance/Readings/Restructuring.htm
2.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study/son/son_17.html
3. http://3m.co.kr/news/2000-4.html
4.http://home.dwc.net/waterson/content.asp?userchk=waterson&board=waterson_%5E_ 3&SeqNum=43
5. http://eclass.yonsei.ac.kr/~soora/resources/strategy_lecture6.hwp
6. http://mis.kyunghee.ac.kr/files/
7.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박영사
8. ‘글로벌 기업을 향하여’ 스테판H.라인스미스 저 / 삼성국제경영연구소 역 / 21세기북스
자료평가
- 좋아용, ㅋ
- jinprett***
(2006.05.05 22:29: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