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son & Johnson의 기업의 조직 문화와 기업의 조직 특징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 Johnson & Johnson은 어떤기업?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라
-신뢰는 이익으로 돌아온다 .
-공든 탑도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타이레놀 컴백
-윤리 문제에 연대 책임지는 최고 경영진
-‘우리의 신조’에 타협은 없다

2. Johnson & Johnson의 조직에 대하여

- 조직의 역사 및 자회사의 특징
1) Johnson & Johnson의 역사
2) Johnson & Johnson의 자회사들

- 조직 구조의 형태
(1) johnson & johnson 의 분권적 구조
(2) 분석 및 평가

- 조직 문화
(1) 우리의 신조(Credo)
(2) 신조를 지키기 위한 노력
(3) 분석 및 평가

- 조직혁신
(1) 혁신 내용
(2) 분석 및 평가

본문내용
1. Johnson & Johnson은 어떤기업?
타이레놀, 존슨즈 베이비 로션, 베이비 파우더, 벤드 에이드, 뉴트로지나......
이는 모두 존슨 앤 존슨이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들이다. 우리는 단순히 존슨 앤 존슨을 소비 생활 용품 회사 정도로만 알고 있다. 그러나 미국에서 존슨 앤 존슨은 진통제 시장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타이레놀 등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더 큰 명성을 날리고 있다.
존슨 앤 존슨이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장수 제품들이다. 그만큼 제품 자체가 고객의 신뢰를 많이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베이비 파우더는 지난 1893년 출시한 뒤 지금까지 유아용 대표 파우더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 벤드 에이드는 지난 1921년 시판된 뒤 꾸준히 팔리고 있다. 타이레놀도 지난 60년부터 대표적인 진통제로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886년 뉴저지 뉴브룬스윅에서 설립한 존슨 앤 존슨이 국제적으로 사업 영토 확장에 나선 것은 지난 1919년부터이다. 첫 진출국 캐나다를 필두로 이제는 아시아, 남미, 유럽, 아프리카 등 총 54개국에 진출, 전세계적으로 197개의 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또 전세계적으로 직원 숫자만 10만 4000명에 달하고 이 중 4만 명이 미국 본토에서 근무하고 있다. 본사 직원은 2000여 명 정도이다.
사업 부분은 소비 생활 용품, 제약, 의학 장비 관련 업종 3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창립 이후 줄곧 비상장 기업으로 있다가 지난 44년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12명으로 이뤄진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인 집행 위원회는 기업 운영과 관련된 경영책임을 지고 있다. 기업 경영은 분권적인 형태로 이루어져 상품별로 별도 독립 법인처럼 운용된다. 현지화 전략에 따라 보통 해외 현지 법인의 사장은 현지인이 맡는다. 존슨 앤 존슨은 설립 117년이 지난 오래된 회사지만 기업으로서 젊음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2006년 매출액의 3분의 1은 최근 5년간 새롭게 출시된 제품에서 걷어들인 것이다. 존슨 앤 존슨은 기업의 책임 의식을 강조해 매년 2억 2900만 달러씩을 사회에 기부하는 등 미국 내 최대 기부 기업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기업의 자산 또는 주식의 취득을 통해 경영권을 획득하는 기업매수(Acquisition)를 합친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M&A라는 용어는 학문적으로 정립된 용어가 아니라 실제적인 차원에서 형성된 용어이다. 따라서 광의로는 기업분해(Divestiture), 경영권 참여 등 기업결합과 관련된 일련의 행위를 의미하기도 한다. 기업의 합병 및 매수란 독립된 기업활동을 인적, 물적, 자본적 결합을 통하여 동일한 관리체제하에서 기업활동을 영위하도록 조직

  • [조직관리] 싸이월드 조직분석
  • Field Study;Cyworld.com목 차 Ⅰ. Introduction Ⅱ. Company (1) SK Communications. (2) Cyworld.com Ⅲ. Creativity (1) 창의성이란? (2) 싸이월드 창의성 분석 Ⅳ. Organizational culture (1) 조직문화란?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 분석 Ⅴ. Conclusion Ⅵ. References Ⅶ. 팀프로젝트를 마치며 – 활동상황 및 후기 참고자료Ⅰ. Introduction‘人間’인간이라는 한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뜻으로 현재는 사람이란 단어와 동일시되어 사용하지만 본래는 ‘세상’을 의미했다고 한다. 사람과 사

  • [감성리더십] 감성 리더십 교육에 대한 고찰- 금강기획의 사례를 중심으로
  • 조직의 5가지 특징리더십 개발 연구원은 정에 의한 리더십으로 기업들을 컨설팅하면서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외 선진 기업들의 사례들과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기술적 역량을 더욱 강조하는 기업환경에서 개인 및 조직간의 경쟁이 점차 격렬해져 각 조직 구성원들 간의 감정이 점차 메말라 가고 있으며 이를 딛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

  • [기업윤리] 이랜드의 사회공헌활동
  • 기업윤리는 조직구성원의 행도규범을 제시해 줄 뿐만 아니라 하나의 인간, 또는 선량한 시민으로서 구성원의 윤리적 성취감을 충족시켜 준다. 2. 기업사회공헌(1) 사회공헌활동의 개념과 의의사회공헌이란 사회문제를 일시적으로 위안하는데 머물지 않고 민간차원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하는 비영리적인 행위를 전부 포함하는 것이다.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의 고유활동(조달, 생산, 판매, 인

  • [공연산업론] 예술의전당 프로그래밍 분석
  • 문화와 가치관에 얽매이지 않고 따뜻하고 가볍게 그려낸 장점 때문에 뮤지컬 는 전 세계 관객들 누구에게나 감동을 전해줄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이렇게 예술의 전당은 공연을 기획함으로써 그 공연의 작품성 그리고 관객들에게 얼마나 호소를 할 수 있는지를 잘 분석해서 무대 위에 올려지는 것이다. 예술의전당은 남녀노소 모든 층을 타겟팅한 작품을 잘 선택한 것이다.활발한 홍보, 마케팅맘마미아는 2006년 예술의전당에서 6/18부터 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