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본론
※LG 필립스의 사례
3. 결론
- 본문내용
-
데이터클리어가 할 수 있는 방안은 여러 가지이다. 그 중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해결책은 수출과 전략적 제휴, 두 가지를 꼽을 수 있다.
우선, 수출과 제휴전략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자.
수출은 재화를 외국에 판매하는 행위 혹은 경영활동을 말한다.
해외시장으로 진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서 직접투자에 의한 현지생산이나 라이슨싱 등의 다른 방법에 비해 비교적 위험이 적고 자본 및 경영자원 투입, 현지 시장에 대한 경험이 크게 요구되지 않는다. 간접 수출의 경우 경험을 축적하거나 실질적인 해외시장 정보에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된다는 단점이 있다.
제휴전략 또는 전략적 제휴는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경쟁기업과 일시적인 협조관계를 갖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제휴전략은 기업 공동의 목적을 추구하기 때문에 나타나게 된다. 즉, 파트너끼리 상호이익을 위하여 경영자원들을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인 접근이라 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는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지배나 통제를 받는 것이 아니라 공동분야에 있어서 협력을 하지만, 각 기업은 상호 별개의 독립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근본적인 목적은 제휴관계 이외의 기업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하여 그 제휴기업과 일시적으로 협조하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