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
Ⅱ. Data Clear 회사소개
데이터 클리어의 SWOT 분석
Dataclear사의 고려사항
III. 생각해 볼 대안
< 제품/시장 매트릭스>
대안1. 국내지향기업
대안2.단독투자
대안3. 합작투자
Ⅳ. 대안 결정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국제 환경의 변화?

경제적으로 국가간의 경쟁과 통상 마찰이 심화
WTO출범 이후 국경 없는 세계화 현상
이념과 체제 초월하는 무한 경쟁시대 돌입

국가 경쟁력 제고, 전 세계자원의 효율적 활용 등으로 전 세계시장 대상의 범세계적 경영활동 펼쳐야 함


1) 미국 시장에 집중

각 분야별 산업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잠재적 수요를 개발해 국내 시장을 장악
국내 시장에만 안주하는 것은 다른 경쟁기업에 의해 제거될 수 있는 위험요소

2) 유럽에 자체적인 영업 조직망을 구축

큰 경영성과를 얻을 수 있고 자력으로 해외시장의 발판을 마련 가능
자금 조달의 문제가 발생하고 위험부담이 큼

참고문헌
해외시장 진출 전략. (프랭클린R.루트 저, 비봉출판사)
신경영학원론. (이덕훈 저, 박문사.1999)
경영학으로의 초대(제2판). (이명호 외, 박영사)
글로벌 협상전략-협상사례중심.
(안세영 저,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의 일부가 빠져서 열수가없다내요.. 써글..ㅡㅡ;;
  • dclem***
    (2006.05.30 02:20:0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해외시장진출
  • 해외직접투자의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이렇게 3가지 방안을 수립하였다. 지금부터 이 대안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1. 국내시장에 주력국내지향기업이란 국내시장을 목표로 생산 및 판매활동을 전개하는 것인데 데이터 클리어사는 소규모 회사로 국제 경험이 전무한 상태이다. 최고경영자와 임직원들의 국제 경영활동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한 확장 전략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증가해 실패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기존시장

  • [국제경영사례조사] 데이터 클리어 해외진출
  • 진출하고자 하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 데이터 클리어는 그동안 데이터분석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로 국내 시장에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으나 영국의 비지닷(VisiDat)이라는 신설회사의 등장으로 위기에 봉착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데이터클리어는 경쟁자들의 해외 시장의 공략에 따른 위협을 저지하기 위하여 해외로 확장해 나가야 할 것인지, 해외로 사업을 확장한다면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Ⅱ. 진입방

  • [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사례
  • 국제 경험의 부족, 제품에 차별성이 부족하고 직접적인 현지 고용의 문제 회사 활동의 조정문제, 인재간의 커뮤니케이션 문제 그리고 아직 준비된 전략이 없는 진입상황으로 볼 때 직접투자를 하기엔 위험요소가 많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해외 경험도 부족하고 회사는 전체적으로 안정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해외 경험이 없어도 진출하는데 제약이 덜한 라이슨싱이 해외 진출 방법으로 적합하다고 본다. 최종 제품을 현지 사정에 맞게 적응화해야

  • [국제경영학사례분석] 데이터 클리어사
  • 데이터클리어사는 영국의 비지닷이라는 신생회사에게 바짝 추격을 당하고 있어 앞으로도 출현할 이러한 경쟁업체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시급하다.데이터클리어사는 임직원 수가 38명인 중소업체이며, CEO인 그레그는 국제경영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다.얼마의 투자가 필요하건 다시 한번 외부 자금조달이 필요하다.대안제시A안-해외시장에 자체적인 영업조직을 구축하는 방안B안-진출하고자 하는 지역에 있는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하는 방안C안-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사례
  • 데이터 클리어사의 CEO 그레그는 해외로의 진출이냐, 국내에서의 내부역량 강화냐를 놓고 고심하게 된다.그레그는 지금 현재 전략적 제휴를 고려중이지만 국제경영 경험에 대한 부족으로 인해 회의적인 입장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 소극적 방법인 수출을 생각하면서 장기적인 기업의 앞날을 고민하고 있다.만약 우리 조가 데이터클리어사의 최고경영진이라면 이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데이터클리어가 할 수 있는 방안은 여러 가지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