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조사] 데이터 클리어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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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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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데이터클리어(DateClear) 설립과 성장배경
Ⅱ.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분석
Ⅲ . 대안 검토
Ⅳ. 해결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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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데이터클리어(DateClear) 설립과 성장배경
미국 뉴저지 주 태생의 그레그는 럿거스 대학에서 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서부에 위치한 버클리 대학에 진학하여 컴퓨터 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그레그는 볼랜드사와 오라클 사에서 약 15년간 근무하였으며, 초기에는 소프트웨어개발 업무를 담당하였고, 후에 제품개발 부서의 상급매니저로 일했다. 1998년 캘리포니아 주의 팔로알토(Palo Alto)시에 데이터클리어라는 회사를 창업하였다.
그레그는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정보 분석 능력을 초과하는 속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데이터 분석이야말로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개척 분야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열린 한 세미나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많은 양의 정보를 선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일련의 알고리즘에 대한 발표를 듣고 그러한 알고리즘이 가진 시장기회를 감지하였다.
오라클사로부터 받은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자금을 마련한 후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과거 경력을 통하여 그레그는 급조된 기술팀을 인솔하는데 뛰어난 소질을 보여 주었으며, 그러한 그의 지휘 하에 그 두 연구자는 첨단의 데이터 분석용 팩키지를 탄생시켰다. 그 팩키지는 클리어클라우드(ClearCloud)라고 명명되었는데, 이는 수많은 데이터들의 구름과 같이 많은 정보 속에서 숨겨진 관계를 명확하게 찾아내는 소프트웨어라는 뜻이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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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http://inhavision.inha.ac.kr/~ybhong/Finance/Readings/Restructuring.htm
2.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study/son/son_17.html
3. http://3m.co.kr/news/2000-4.html
4.http://home.dwc.net/waterson/content.asp?userchk=waterson&board=waterson_%5E_ 3&SeqNum=43
5. http://eclass.yonsei.ac.kr/~soora/resources/strategy_lecture6.hwp
6. http://mis.kyunghee.ac.kr/files/
7.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박영사
8. ‘글로벌 기업을 향하여’ 스테판H.라인스미스 저 / 삼성국제경영연구소 역 / 21세기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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