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합작투자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DataClear’ in Dilemma
1.‘DataClear’사의 문제점
1.‘DataClear’사의 문제점 해결방향

Ⅱ. 본론
1.해외단독투자장점,단점

2.해외합작투자장점,단점

Ⅲ. 결론
1.‘데이터클리어’사 - 해외 합작투자 이유

2.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의 전환
본문내용
Ⅰ. 서론 - 데이터클리어사의 상황과 문제점

1. ‘DataClear’ in Dilemma

‘DataClear’ 사는 테이터분석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였다.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성장하던 상황에서 ‘Clear Cloud’를 성공시키면서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그러나 영국의 신설회사인 ‘VisiDat’에서 데이터 분석용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더 이상 ‘DataClear’ 사는 시장을 혼자 가질 수 없게 되었음을 인식하였다.

2. ‘DataClear’사의 문제점

경쟁기업 혹은 신생기업의 해외 및 국내시장 진출 가능성이 있다. 이런 경쟁자의 출현에 대비해 전략 수립이 불가피하다. 경쟁자들이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을 때 국내 시장에만 안주 할 수 없는 노릇이다. 그러나 해외 시장을 공락하기에는 투자 금액을 예측하기 힘들고 내부 자금만으로 사업을 확장하기에는 재정상 불가능하다. 또한 국제경영에 경험이 없는 ‘DataClear’ 사는 해외확장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갖고 있다.

3.‘DataClear’사의 문제점 해결방향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 기회와 위험이라는 두 가지 차원의 분석 후 단독투자를 할 것인지 합작투자를 할 것인지 결정 한다.

가)단독투자
나)합작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데이터 클리어 해외시장진출
  • 데이터 클리어는 더 이상 시장을 독점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대해 우리 조는 미국시장 내에만 집중하는 방법, 해외직접투자의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이렇게 3가지 방안을 수립하였다. 지금부터 이 대안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하겠다.1. 국내시장에 주력국내지향기업이란 국내시장을 목표로 생산 및 판매활동을 전개하는 것인데 데이터 클리어사는 소규모 회사로 국제 경험이 전무한 상태이다. 최고경영자와 임직원들의 국제 경영활동 경

  • [국제경영사례] 데이터클리어사
  • 국제경영사례분석 Case 1Ⅰ. 서론 ‘DataClear’ in Dilemma ‘DataClear’사의 문제점‘DataClear’사의 문제점 해결방향Ⅱ. 본론해외단독투자장점단점해외합작투자장점단점Ⅲ. 결론‘데이터클리어’사 - 해외 합작투자 이유합작투자에서 단독투자로의 전환Ⅰ. 서론 - 데이터클리어사의 상황과 문제점 ‘DataClear’ in Dilemma ‘DataClear’ 사는 테이터분석 시장에서 유일한 회사였다. 미국 시장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성장하던 상황에서 ‘Clear Clou

  • [국제경영사례조사] 데이터 클리어 해외진출
  • 2.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study/son/son17.html 3. http://3m.co.kr/news/2000-4.html 4.http://home.dwc.net/waterson/content.asp?userchk=waterson&board=waterson%5E 3&SeqNum=43 5. http://eclass.yonsei.ac.kr/~soora/resources/strategylecture6.hwp 6. http://mis.kyunghee.ac.kr/files/ 7.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박영사 8. ‘글로벌 기업을 향하여’ 스테판H.라인스미스 저 / 삼성국제경영연구소 역 / 21세기북스 .국제경영사례조사데이터 클리어

  • [국제경영전략] 데이터클리어 해외진출전략
  • 국제경영학Dataclear - Go global or No?Ⅰ. Dataclear사 소개Dataclear사는 CEO인 그레그 맬넬리가 두 연구자들의 알고리즘에 기반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첨단의 데이터분석용 팩키지인 클리어클라우드를 탄생시켜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달성하였다. 그리하여 1999년도 22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2000년도 회계연도에는 530만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그리고 Dataclear사의 대표이사 그레그 맥넬리는 대학에서 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버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사례
  • 데이터 클리어사의 경우 수출보다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해외시장진출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결론이 나왔다.미국 국내시장에 만족하기 보다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좀 더 경쟁력을 키우고 국제 기업으로서 성장을 도모하자는 것이다. ‘국제 경영사례1’ 내용에는 벤로(Benro)사와 제휴 하자는 아이디어가 있다. 하지만 벤로(Benro)는 금융 산업에 속한 유럽 고객들과 매우 친숙하지만, 타 산업 분야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다는 약점이 있었다. 더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