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테마파크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 테마파크의 개념
흔히 테마파크라 할때 외국의 경우는 미국 플로리다주에 있는 월트디즈니와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시에 있는 유니버설스튜디오이며, 한국의 경우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에버랜드다.
월트디즈니의 구조를 간단히 설명하면 미래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애프캇센터, 영화속의 세트장으로 이루어진 엠지엠스튜디오, 미국 서부개척시대를 탐험할 수 있는 프론티어랜드등 십여 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주제가 있는 시설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에버랜드를 다녀온 사람은 에버랜드에 가면 각종 놀이시설물과 공연시설물, 동물원, 식물원 등이 함께 모여져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러니까 테마파크(theme park)란 “어떤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아이디어와 첨단장비, 공연물, 체험공간과 시설물 등을 갖추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할 거리를 상품으로 고객에게 판매하는 시설물과 그 공간”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관광진흥법에서는 유원시설업을 관광사업으로 다루고 있고 테마파크에 대한 언급은 없다. 이는 우리나라의 경우 규모가 작은 형태의 유원시설업은 있었으나 선진국 수준의 테마파크는 없었기 때문일 것이나 우리나라도 용인의 에버랜드를 비롯한 주젝 있는 테마파크가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 테마파크가 유원시설업과 다른 점 ]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호인외, 호스피텔리티인더스트리,2001에서 재편집
관광사업론(Tourism business)/이봉석외7명/대왕사/1998
관광사업론/김재영/형설출판사/2002
AB-ROAD/(주)로드에비씨미디어/2003년5월호
http://www.everland.com
http://search.intizen.com
http://www.knto.or.kr
http://www.traveltimes.co.kr
http://www.ktri.re.kr
http://www.koresor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