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기업혁신의 이유와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혁신이란 사물, 생각, 진행상황 및 서비스에서의 점진적인 혹은 급진적인 변화를 일컫는 말로 결과가 이전의 상태보다 확연히 다른 것이어야만 한다. 혁신의 목표는 임의의 사람 및 사물의 긍정적인 변화가 수반되어야만하므로 종종 업무처리의 결과물과 동일시 된다.
기업의 혁신은 기업의 전략, 조직, 문화, 사람들의 의식을 변혁하는 것으로 상부 주도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고 중간 간부가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기도 한다. 많은 것을 한꺼번에 바꾸어야하고 게다가 개인의 의식에까지 영향을 미칠 경우에는 여러 가지 다양한 저항이 있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이루어내기란 그리 쉬운 것만은 아니다. 그러나 2000년대 들어 전 지구적으로 경제 상황이 어려움에 봉착하면서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종래와는 다른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과감한 구조조정과 경영개혁을 통해 기업혁신을 단행하고 있다.
그럼 본격적으로 기업들이 혁신을 수행하는 이유와 이상적인 혁신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포드의 CEO인 윌리엄 포드 주니어는 “앞으로는 혁신이 회사의 방향을 결정하는 나침반이 될 것이며 핵심전략으로 채택될 것이다”라고 말했었고 GE의 제프리 이멜트 회장도 “혁신이야말로 회사 성공의 핵심이며 미래에 투자하는 유일한 이유”라며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굳이 이들의 예를 들지 않아도 경영자들의 최대 관심사중 하나가 혁신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