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KT&G 촉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KT&G 기업 소개
1) KT&G를 선정한 이유
2) KT&G는 어떤 회사인가?
3) 기업 이념
KT&G 소비자분석
1) STP분석
KT&G 프로모션
1. 시장 환경 분석(SWOT)
KT&G 시사점 및 향후방향제시 / 결론
1. 시장성과(시사점)
2. 전략제안 및 향후방향제시
3. 끝으로....(결론)
본문내용
) KT&G를 선정한 이유
: 최근에 와서 기업 활동에 있어 사회중시경영(Social Responsible Management)의 개념의 도입과 실현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수많은 기업들이 사회중시경영을 각각의 기업특성에 맞는 방안을 모색하여 도입하고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것이 ‘열린 경영’과 소위 ‘윤리경영’이라는 방안이라고 생각하였다. 이러한 요인을 바탕으로 특정 기업이 사회중시경영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고, 그것이 그 기업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로 하였다. 또한 기업의 현주소를 최대한 심도 있게 분석하여, 그 기업에게 있어서 사회중시경영이 적합한 경영 모델인지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그리고 만약 선정한 기업이 사회중시경영이라는 개념을 아직 경영활동에 접목시키지 않았을 경우, 그 기업에 적합한 사회중시경영 모델을 찾고, 그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도 조사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일단 세계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대중 매체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거대기업은 제외하였다. 삼성, LG, SK, 포스코, 롯데, 등이 1차적으로 제외되었다. 다음으로 관련 정보 및 자료의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을 제외시켰다. 마지막으로 우리 실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면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될 만한 변화를 겪거나, 경영ㆍ경제 관련 보고서의 연구 대상에서 벗어나 있던 숨은 기업을 찾기로 하였다. 이렇게 해서 최종적으로 남은 기업이 ‘하이트’와 ‘KT&G'였다. 이 두 기업을 놓고 심각하게 고민을 하였다. 먼저 ’하이트‘는 최근 진로 인수전에 뛰어 들어 우선협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로 인해 국내 주류시장의 독과점 논란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었으며, ’술‘이라는 특화된 브랜드로 국민에게 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기업으로써 예전부터 자사가 ’깨끗한 제품을 생산하는 투명한 기업‘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을 해왔기 때문에 관심을 끌었다. 반면에 KT&G는 최근 젊은 층에게 예상외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한 CF 덕분에 우리의 관심을 끌었다. Karl Zero의 ’Cava Cava'란 경쾌한 음악이 흐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촉진6. 스타샵을 활용, 의류부문 매출 증대WO전략SO전략전 세계적인 유통망 구축B2B 시장에서의 성공가능성SM과 음악서비스 MOU체결모던하우스와의 전략적 제휴주5일제로 여행용품, 여가관련용품 구매 증대KT와 제휴하여 웹 호스팅서비스 실시한빛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미싱도로시와의 전략적 제휴G마켓의 나스닥 상장외부기회(O)경쟁사에 비해 낮은 브랜드 가치C2C로 인한 위험성(신뢰부족)다양한 연령의 구매층 확보 부족각종 시스템적인

  • [경영학] 지마켓 G마켓 기업분석
  • G마켓의 고객을 빼앗길 위협요소로 작용하고 있다.3) BCG 분석=>G마켓은 성장가능성이 수년 간 큰 폭으로 상승해왔지만(2005년 58% 성장) 앞으로 더 상승하여 옥션의 1위 자리를 빼앗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시장 점유율도 최근 자료로 볼 때, (옥션 40%, G마켓 37%) 1위 기업과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높다. G마켓이 여러 경영전략을 통해 큰 투자 없이도 자본을 충분히 창출할 수 있는 Cash-Cow 영역으로 이동시켜야 하겠다. 3. 사업전략사업의 발전을 위해 개선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을 세우고 기획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았을 때의 짜릿함은 무엇보다도 저에게 큰 기쁨이었습니다. 부모님의 사업도 이제는 안정적이기에 더 많은 사람들과 같이 고민하여 더욱 독특하고 창조적인 마케터가 되고 싶어 귀사에 입사 지원하였습니다. 짧은 경력이지만 귀사에 도움이 되는 인력이 될 것입니다. 면접을 허락하신다면 더 많은 저의 매력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79.00생명-고객상담 1) 성장과정저희 두 자매를 친구처럼 대해주시는

  • [국제경영]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
  • KT의 어깨를 무겁게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저비용으로 국내에서 검증된 사업모델을 신흥 성장 국가에 적용함으로써 적극적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전략은 갈수록 험난해지는 기업환경을 극복하고 생존하기 위한 선택이다. The Environment of UzbekistanGovernment우즈베키스탄 정부의 강한 외국자본 유치 의지는 외국기업의 글로벌 대상지역으로서 우즈베키스탄이 갖는 큰 매력 중의 하나 이다. 과거 Uz-Daewoo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자국

  • [경영전략, 마케팅] 롯데리아 성장전략
  • 전략 연구소KISLINE 식품유통연감외식경영학(한경수 채인숙 공저) 교문사한국음식업중앙회(95 한국외식산업연감)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해럴드 생생뉴스 2007-9-12랭키닷컴 www.rankey.com www.lotteria.comwww.mcdonalds.co.krwww.burgerking.co.krhttp://dart.fss.or.kr/http://cafe.naver.com/foodi2005.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36http://blog.naver.com/vjinho?Redirect=Log&logNo=30010553345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61023000437http://news.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