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햄버거 마케팅전쟁의 진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이유
연구대상 소개
햄버거 시장 분석

연구대상 개별분석
-SWOT분석
-STP분석
연구대상 비교분석

전략적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연 구 대 상

맥도날드
1955년 레이 크록(Ray Kroc)이 설립하였다.
1호점을 개점 이후 5년 만에 점포 수는 200개가 되었다. 1967년부터 다른 나라에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전세계 119개국에 2만 8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버거킹
1954년 설립. 세계 70개국 진출. 패스트푸드 체인 처음으로 매장 안에서도 먹을 수 있도록 하였고, 1975년에 소개된 고객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사 먹을 수 있는 'Drive-thru service'는 지금도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크라제버거
(주) 크라제인터내셔날이 경영하고 있는 수제햄버거 전문점. 2009년 홍콩 진출을 필두로 2010년 마카오 베니시안 호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 진출 할 예정이다. KOTRA와 지식경제부의 해외 사업 지원을 받게 되어, 해외 진출 기회 확대.
참고문헌
연구보고서

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중앙경제평론사, 국회도서관

참고서적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마케팅관리론, 2008, 학현사

신문기사

크라제버거·할리스커피 등 13개 토종브랜드, 해외진출 '지원사격' ,
메디컬투데이 , 2010.04.16
맥도날드주방 어떨까? 소비자들 '직접 체험‘ , 메디컬투데이 , 2010.05.19
버거킹, 가정의 달 맞이 와퍼 나눔 행사, 머니투데이 경제, 2010.05.13

참고 홈페이지

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
버거킹 홈페이지 http://www.burgerking.co.kr/
크라제인터내셔날 http://www.kraz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ㄳ
  • terrykim***
    (2015.04.07 20:14:14)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구글 향후 시사점분석
  • 진실② Google 포춘지선정2. 구글 기업소개① Google 회사소개② Google 기업문화분석 ③ Google 행동강령Ⅱ. 본론1. 윤리경영의 정의2. 환경 윤리① 구글의 대체 에너지 개발 ② 구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상용화 3. 구글 인사윤리 사례분석① 구글의 인사조직(복지)부분의 윤리(1) 금전적 보상(2) 비금전적 보상 (+성과와 효과)(3) 복지제도의 성과4. 구글 재무회계 윤리 사례분석5. 구글 마케팅 윤리 사례분석① Adwords 와 Adsense(1) Adwords 장점(2) Google

  • [인터넷마케팅] 국내의 코카콜라와 펩시간의 인터넷 프로모션 비교 및 방향
  •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그리고 컨텐츠의 개발은 일회의 단기적인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컨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기업의 직접적인 매출에 관계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개발이 지속되어야 한다. 컨텐츠의 개발이 인터넷을 통한 프로모션의 가장 중요한 점이다.3. 현지화 전략세계는 점차 국경이 없어져 가고 있는 시점이다. 그렇지만 아직도 각 나라의 환경이나 문화는 다르다. 한국의 경우는 세

  • 국제브랜드관리2D)한식(Korean Food)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진실성’이라는 속성을 더 보완하여 재포지셔닝한다면 더 유용한 한식마케팅전략이 될 것이다. 영어권지역에서는 해물파전과 비빔밥, 삼계탕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해물파전과 비빔밥에 대해서는 어떠한 이미지평가속성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는 아직 해당 한식에 대한 뚜렷한 이미지가 없음을 알 수 있기에 ‘유능함’과 ‘흥미성’이라는 속성을 강조하는 한식에 대한 호기심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20대 연령층에서는

  • [마케팅] 코카콜라 마케팅 흥망성쇄
  • 마케팅 조모임에서는 소홀히 하고 말았던 것이다. 나름대로 노력을 한다고 했으나 다른 조원들이 몇시간씩 이 코카콜라에 대해 투자한 시간에 비한다면 극히 미미할 것이다. 그래서 다시한번 조원들에게 미안함을 표하고 싶다.참고문헌코카콜라의 진실/콘스턴스 헤이스 지음 북앳북스. 코카콜라의 경영기법 마크 펜더그라스트 지음 ; 고병국 ; 세종연구원 공역코카 콜라의 신화 / 1-2 프레드릭 앨런 지음 ; 현준만 옮김. 1-2.코카 콜라의 신화 / 1-2

  • [마케팅] 코카콜라 인터넷마케팅
  •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그리고 컨텐츠의 개발은 일회의 단기적인 것이 되어서는 안 된다.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컨텐츠를 개발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기업의 직접적인 매출에 관계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컨텐츠를 중심으로 개발이 지속되어야 한다. 컨텐츠의 개발이 인터넷을 통한 프로모션의 가장 중요한 점이다.3. 현지화 전략세계는 점차 국경이 없어져 가고 있는 시점이다. 그렇지만 아직도 각 나라의 환경이나 문화는 다르다. 한국의 경우는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