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oogle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구글 향후 시사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글 Google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구글 향후 시사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구글 기업선정배경
① Google의 10가지 진실
② Google 포춘지선정

2. 구글 기업소개
① Google 회사소개
② Google 기업문화분석
③ Google 행동강령

Ⅱ. 본론
1. 윤리경영의 정의

2. 환경 윤리
① 구글의 대체 에너지 개발
② 구글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상용화

3. 구글 인사윤리 사례분석
① 구글의 인사조직(복지)부분의 윤리
(1) 금전적 보상
(2) 비금전적 보상 (+성과와 효과)
(3) 복지제도의 성과

4. 구글 재무회계 윤리 사례분석

5. 구글 마케팅 윤리 사례분석
① Adwords 와 Adsense
(1) Adwords 장점
(2) Google 광고 거제 원리

6. 구글 정보관리 윤리 사례분석

Ⅲ. 결론
- 구글 윤리 경영의 경영상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① Adwords 와 Adsense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 광고주는 애드워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들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즉, 구글에 어떠한 키워드를 입력한다면, 애드워즈에 가입된 광고주들 중 입력 키워드의 유사성을 통해서 선택된 광고주의 검색결과가 첫 페이지에 홈페이지를 노출 시킬 수 있다. 또한, 클릭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합리적인 광고방식이다.

애드센스란, 검색을 통한 방법이 아닌 애드센스에 등록된 홈페이지들(매체)의 특성에 따라서 광고를 자동적으로 배정해주는 서비스이다. 즉, 모바일리뷰 관련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신청한다면 그 블로그에는 모바일관련 광고주들의 광고들이 자동적으로 붙게되고, 이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주는 광고비를 구글에 지불하고, 지불된 금액의 일부를 블로그 관리자에게 넘기는 방식이다.

철저히 광고주를 위한 광고 프로그램으로서 구글에서 키워드 검색을 하였을 때 우측 영역에 그에 맞는 광고 리스트를 올려주는 것이다. 이는 클릭당 광고방식(CPC방식)을 사용함으로써 결과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고 잠재고객에 의한 키워드 검색으로 고객측이 비교적 타게팅되어 예산의 통제 및 광고주의 만족도가 높다.
참고문헌
Google
한국일보
연합뉴스
서울신문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Google is Different구글의 경영이념중 하나는 ‘즐겁게 일 할 수 있어야 한다’이다. 당시 기업의 대부분 복장은 정장이었지만, 구글은 이를 깨뜨렸다. ‘꼭 정장을 입어야만 진지하게 업무에 임하는 것은 아니다.’, ‘업무는 힘이 들더라도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회사를 설립하였다. 이처럼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해 항상 고객이 우선인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구글은 직원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구글의 노사관계의 출

  • [경영학] M&A의 발전과정 및 현황과 사례분석(구글, GM, 이베이 등)
  • 경영진은 사업을 이해할 시간이 없다. 기업을 인수하자마자 곧바로 중요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그런데 인수한 기업은 이미 상당한 규모의 회사이기 때문에 잘못된 의사결정은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사업에 대한 경영진의 ‘예습’이 무척 중요하다. 그러나 지금까지 국내 기업들의 M&A실패 사례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최고 경영진이나 스탭들의 ‘예습’은 충분하지 못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일정 부분 불가피하기도

  • Google의 창조적 혁신
  • 구글은 이상적인 인재경영과 더불어 윤리경영의 방향으로 나아가려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의 구글이 있기 까지 가장 바탕이 되어왔던 경영전략은 ‘혁신’이라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구글이 어떻게 Planning, Organizing, Leading, Controlling 에 혁신을 적용하여 현재의 구글이 있을 수 있었는지 분석할 것이다. 3. 기업 소개1) 설립 Google 두산백과(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0000000&docId=1224864&mobile&categoryId=200000782)은 검색 서비스에 중점을 둔 상장된 영리

  •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 구글의 창조 경쟁력(2) 네이버의 창조 경쟁력(3) 중국 기업 - 모방은 제2의 창조2. MP3 Player 제조 기업의 창조 경쟁력1) Apple의 아이팟2) 삼성의 Yepp3. 게임콘솔 제조 회사의 창조 경쟁력1) 지모트, 휴대폰용 무선 게임 콘솔2) 닌텐도 Wii3) 소니Ⅲ. 기업의 위기를 극복한 창조경쟁력 기업 사례: 펩시 분석1. 펩시와 코카콜라의 역사적 경쟁 구도2. 펩시 성공 비결3. M&A를 통한 펩시의 창조 경쟁력Ⅳ. 우리나라의 창조경쟁력결론창조 경쟁력의 조건1. 미

  • [경영전략] 구글의 핵심역량 분석
  • Google의 참조-점수(relevance-scoring)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웹 콘텐트를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광고를 내놓는다. 경제 위기로 광고시장이 급격히 줄어듦에 따라 2009년 처음으로 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여전히 독보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2. 구글 핵심역량(1) 기업문화1) 창의성의 원천이 되었던 제도 “20% Time System구글 엔지니어들은 개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또는 프로젝트에 업무시간의 20%를 사용할 수 있다. 그 관심 프로젝트가 돈이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