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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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보처리과정
(1) 노출
(2) 주의
(3) 이해와 수용
(4) 보존
2. 관여도
(1) 개인적 요소
(2) 제품 요소
(3) 상황적 요소
3. 구매의사 결정의 기초 및 이론
(1) 기초
(2) 이론
4. 구매의사 결정의 유형
5. 구매의사 결정과정
(1) 동기
(2) 문제인식
(3) 정보탐색
(4) 대안평가
(5) 구매
(6) 구매 후 행동
Ⅲ. 결론
Ⅳ. 편집후기
본문내용
확대적 문제해결과 습관적 의사결정의 중간에 위치한 문제로써, 이 과정에서 소비자는 구매경험이 있어 제품에 대한 지식은 어느 정도 갖고 있으며 선택한 범주에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브랜드의 평가에 대하여 이미 확고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상표를 구매할지, 가격대는 어떠한지, 어떤 점포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정보가 결여되어 있다.
즉, 구매자가 선택한 제품에 대하여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추고 있어서 정보를 탐색하거나 각 대안을 엄격하게 평가하지는 않지만, 구체적으로 구매를 하게 될 때 필요한 정보는 직접 경험을 통해서 결정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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