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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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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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환경분석
1-1. 내부환경분석
1-2. 외부환경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4. 시사점 및 비판
5. 출처
5. Q&A
- 본문내용
-
CHANEL SWOT 분석
Strength
차별화된 제품의 이미지
고유 브랜드 네임
높은 브랜드 로열티
Weakness
높은 가격 대비 낮은 품질
불안정한 유통망
제한적인 소비층
Opportunity
고급화된 소비 성향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
유명인들의 사용으로 인한 홍보
Threat
이미테이션 상품의 범람
대중화로 인한 브랜드 가치 하락
.
.
.
ZARA SWOT 분석
Strength
디자인과 생산 과정의 수직계열화
패션 재창조 능력
제품의 빠른 회전율
매장 마케팅
Weakness
품절된 상품 재생산 안 함
제품의 퀄리티 제한적
국가간 가격 차이
서비스의 한계
Opportunity
다양한 인종, 세대에 어울리는 제품패스트패션 시장 성장
및 프라브 족 등장
Threat
후발 경쟁사들의 등장
최신 트랜드 추구의 한계성
- 참고문헌
-
www.millwardbrown.com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koreaherald.co.kr
www.ddaily.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gapinc.com
www.hm.com
Iwww.inditex.com
아름다운 가게 http://www.beautifulstore.org
이코노미 세계http://economysegye.segye.com
www.kostat.go.kr
Wikipedia http://www.wikipedia.org
www.uniqlo.com
http://blog.daum.net/antfly/6943398
http://www.docstoc.com
http://www.jasonmg.com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이탈리아 섬유의류산업 경쟁력 조명
한국의류학회지, Vol. 34, No. 1, 2010,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패션산업 프로세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나가사와 신야, 샤넬 전략, 랜덤하우스 코리아, 2011
김은정 외, SCM 실행기업들의 파트너십이 실시간 기업의 특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2009. 5. 28
그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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